[Unity]11.유니티 광고 넣기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유니티에서 제공해주는 광고를 넣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유니티에서 제공해주기 때문에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1. Unity ADS



Unity 애즈는 동영상 광고를 통해 제작자에게 수익을 가져다 주는 시스템입니다.

보상형 광고를 통해서 유저에게는 보상을 제작자에게는 수익을 주는 구조가 가능하죠.







2. 광고 보기



2-1) 프로젝트 만들기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Android플랫폼으로 변경 후 본인 취향에 맞게 파일들을 추가합니다.






2-2) 광고버튼 만들기



Canvas를 추가 후 Scale Mode를 Scale With Screen Size로 변경시켜 줍니다.

핸드폰 화면사이즈에 맞게 자동으로 크기를 변경시켜 줍니다.






Canvas 자식으로 버튼을 생성 후 ShowAD라는 이름으로 변경시켜줍니다.





빈 오브젝트와 스크립트를 추가 후 다음과 같이 설정해 줍니다.






2-3) ADMgr 스크립트



Advertisment.Show()는 광고를 보여주는 메소드입니다. 

아직 광고설정을 하지않아 붉게 표시되는데 걱정마세요.







2-4) UnityAds 설정



상단 메뉴 Window => General => Services로 들어가거나 단축키 Ctrl + 0를 눌러주세요.

자신의 아이디를 선택 후 Create 버튼을 눌러줍니다.






Ads => OFF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ADS를 활성화시켜주고 해당 부분을 체크하고 Continue를 눌러줍니다.

13세 이하의 아이들에게도 가능한 광고인지 체크해 주는 부분입니다.





마지막으로 ADS를 활성화시키고 Test mode를 선택해 줍니다.

Test mode는 개발도중에도 광고 실행여부를 시각적으로 보여줍니다.






2-5) 광고 실행



버튼 오브젝트 Button 컴포넌트에 On Click()에서 +표시를 눌러줍니다.

 ADMgr를 포함하는 ADManager 오브젝트를 넣어준 다음 AdMgr.ShowAD 메소드를 선택합니다.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광고를 보여주는데 어플로 실행 시 진짜 광고가 보여지게됩니다.






3. 보상형 광고 보기



3-1) 버튼과 텍스트 추가



보상형 광고를 보기 위해서 기존의 버튼을 복사 후 붙여넣어 다음 위치에 추가해 줍니다.

그리고 광고를 본 다음 보상을 표시해 주기위해서 Text도 추가해 줍니다.







3-2) ADMgr 스크립트



기존에 있는 ADMgr 스크립트를 수정하겠습니다.

보상을 표시할 Text를 추가 후 ShowReward()를 통해서 보상형 광고를 시청하고,

ResultAds()를 통해서 광고가 실패했는지 유무를 판단해 주겠습니다.











3-3) 보상형 광고 실행



ADManager 오브젝트에 Text 오브젝트를 추가 후 

Reward 버튼에 ADMgr.ShowReward로 변경시켜 줍니다.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보여집니다. 크게 달라보이지 않지만 

어플로 실행시 일정시간 동안 보상형 광고가 보여지게됩니다.





PlayerSettings에서 Companay Name과  Package Name을 변경시켜 주고 

Build And Run을 클릭해 어플을 만들어 줍시다.







보상형 광고가 보여지면 성공입니다^^

해당 광고는 Test광고라 앞에서 체크한 Test Mode를 언체크 해주세요.








4. 마무리



이번 시간에는 유니티에서 제공해 주는 광고를 넣고 실행시켜 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네비게이션을 이용해 타겟을 찾아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https://github.com/YouRang12/-Tistory-Unity---Bas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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