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22 헤드샷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실력향상을 위해서 이번 시간부터는 유료 강의를 따라하면서 공부하겠습니다.

블루프린트와 엔진 버전은 4.18.3을 사용합니다^^




1. 배틀 그라운드 만들기



이번 강의는 얼론데브와 인프런에 있는 배틀 그라운드(로얄)을 만드는 강좌이며,

유료로 돈을 지불해야만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돈을 지불하였고, 스킬업을 위해서 복습겸 글을 올리겠습니다.


얼론데브 => https://alonedev.com/

인프런 => https://www.inflearn.com/



배틀 그라운드




2. 헤드샷



오늘은 헤드샷을 구현해 보겠습니다.

특정 부위를 맞추면 데미지를 더 주는 시스템이죠.




배틀 그라운드




2-1) 콜리전 설정 -㉠캐릭터



부분판정을 위해서는 캐릭터 메쉬에 있는 콜리전 오브젝트 타입을

'PhysicsBody'로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폰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캠슐컴포넌트 부분이 인식되어,

헤드샷 적용히 되지 않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이벤트 그래프에서 LineTraceForObjects를 이용해

액터를 확인하는 부분에서 'Pawn'을 삭제해 주세요.

이제 해당 콜리전 부분은 인식되지 않을거에요ㅎㅎ



배틀 그라운드



실행을 하시면 지나치게 캐릭터가 움직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해결해 볼게요.



배틀 그라운드




2-2) 콜리전 설정 -㉡무기



두개의 무기를 선택해 주시고




배틀 그라운드



'PhysicsBody'와 충돌처리가 되지 않도록 설정해 줄게요.



배틀 그라운드



이제 폭발하는 현상이 사라졌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2-3) 머리 본 설정



머리에 헤드샷을 적용시켜야 되는데..

PrintString을 이용하면 'Neck'라고 뜹니다.

자동적으로 생성하면서 문제가 되는 부분인데요.




배틀 그라운드



Neck을 삭제해 주시고,

바디 추가를 통해 Head를 넣어주세요.



배틀 그라운드



크기는 적당히 늘려주시고,

회전 댐핑값은 다음과 같이 설정해 주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회전 리미트 값도 지난 번과 마찬가지로 제한을 걸어줄게요!!



배틀 그라운드



이제 머리를 인식 가능합니다.



배틀 그라운드




2-4) 헤드샷 -㉠데미지 주기



기존의 데미지를 주거나 받는 노드는 삭제해 주시고,

특정 부위의 정보를 제공해 주는 노드를 사용해 주겠습니다.

'Apply Damage'를 삭제하고,

'Apply Point Damage'를 추가해 주세요.

맞은 부위의 정보를 제공가능합니다.




배틀 그라운드




2-5) 헤드샷 -㉡데미지 받기



데미지를 받는 부분도 마찬가지로

'AnyDamage'이벤트는 삭제해 주시고,

'PointDamage'이벤트를 추가해 주세요.

머리를 쐈는지 검사후 쐈으면 체력을 0으로,

아니라면 지난번 로직과 똑같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헤드샷


배틀 그라운드




2-6) 태그 설정



헤드샷 기능은 적용하였지만,

총이 맞았을 때 피가 나오는 이펙트가 문제가 됩니다.

캐릭터 메쉬를 선택 후 'Body'라는 태그를 추가해 주세요.




배틀 그라운드



태그를 사용해 맞은 액터가 캐릭터인지 알 수 있는 것이죠.

맞다면 피탄 이펙트를,

아니면 연기 이펙트를 적용해 주시면 됩니다.



배틀 그라운드



슝슝

탕탕



배틀 그라운드




3.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배틀 그라운드를 따라하면서 헤드샷을 적용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22 헤드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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