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26 캐릭터 코스튬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실력향상을 위해서 이번 시간부터는 유료 강의를 따라하면서 공부하겠습니다.

블루프린트와 엔진 버전은 4.18.3을 사용합니다^^




1. 배틀 그라운드 만들기



이번 강의는 얼론데브와 인프런에 있는 배틀 그라운드(로얄)을 만드는 강좌이며,

유료로 돈을 지불해야만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돈을 지불하였고, 스킬업을 위해서 복습겸 글을 올리겠습니다.


얼론데브 => https://alonedev.com/

인프런 => https://www.inflearn.com/



배틀 그라운드




2. 캐릭터 코스튬



오늘은 캐릭터 코스튬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신발, 헬멧, 옷까지 다양한 코스튬을 적용하면 더욱 재밌어지겠네요^^




배틀 그라운드




2-1) 코스튬 모델 추가 -㉠파츠



코스튬에 사용할 모델은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Adobe Fuse CC에서 가져다 쓸 수 있지만,

믹사모를 거쳐서 다운받고 모델툴에서 옷만 따로 잘라주는 작업을 해야됩니다.




배틀 그라운드



작업은 생략하고 파일을 다운받아 프로젝트에 넣어주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각 파츠에 해당하니깐 임포트 메쉬를 체크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fbx 파일에 있는 머티리얼과 텍스쳐는 언리얼에서 사용할 수 없기에

언체크해주시면 됩니다!!



배틀 그라운드




2-2) 코스튬 모델 추가 -㉡아이템



필드에 올려놓을 아이템들도 추가해 주세요ㅎㅎ




배틀 그라운드



배틀 그라운드




2-3) 코스튬 모델 추가 -㉢텍스쳐



각 모델에 맞는 텍스쳐도 추가해 주시고




배틀 그라운드




2-4) 코스튬 모델 추가 -㉣머티리얼



머티리얼을 생성하고 텍스쳐를 연결해 주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베이스 컬러부터 앰비언트 오클루전까지 텍스처에 맞게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배틀 그라운드



그리고 머티리얼을 만드셨으면 각 파츠 애셋을 실행시켜

해당 머티리얼을 연결해 주시면 되는데,

엘리먼트가 두 개 이상있다면 캐릭터 피부에 해당하는 머티리얼도 적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각 파츠가 너무 많기에 머티리얼과



배틀 그라운드



파츠에 따른 머티리얼 적용은 생략하였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2-5) 코스튬 적용 ㉠스켈레톤 메쉬 추가



플레이어 클래스를 실행시켜 코스튬을 적용해 볼텐데요.

4개의 스켈레톤 메쉬를 추가하시고 각각 연결해 주시면 되는데,

뭔가 이상해 보이네요ㅋㄷ




배틀 그라운드



기존 Mesh에는 머리를 나머지 메쉬들에게는 나머지 파츠를 연결해 줍니다.



배틀 그라운드



캡슐 컴포넌트를 기준으로 각 파츠의 회전과 위치를 조정하고



배틀 그라운드



배틀 그라운드




2-6) 코스튬 적용 -㉡포즈 동기화



Construction Script에서 'Set Master Pose Component'를 사용하시면

기본 메쉬의 애니메이션 본 포즈를 바탕으로 나머지 메쉬도 동기화가 됩니다.




배틀 그라운드



멋져요 멋져요ㅎㅎ



배틀 그라운드



코스튬을 적용해도 움직임에는 문제가 없죠?

끝~~~~



배틀 그라운드




3.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배틀그라운드를 따라하면서 캐릭터 코스튬을 적용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26 캐릭터 코스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