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01.한국전력공사 체험형 인턴 지원하기 2018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취업 시즌이 다가오면서 고민하던 중 한국전력 체험형 인턴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름있는 공기업이라 그런지 인턴 지원하기도 어려웠는데요.

이걸 보시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1. 서류 지원



채용인원은 무려 900명이나 되네요. 

여기서 5배수면 4500명이 면접을 본다는 소리인데 무시무시하죠.

체험형 인턴인데 말이죠. 그만큼 한국전력이 매력있는 공기업이라고 증명 해주네요.

근무지역은 사는지역과 관계없이 지원가능합니다.

우선 가까운 곳이 최고이겠지만 경쟁률이 높은 서울을 피하시는 분들도 있으시더라구요.






근무기간은 2달 정도네요. 예전에는 3개월 정도를 했었는데 조정되었나 봅니다.

인턴 수료자는 서류전형 가점을 받게 되는데,

인턴 결과에 따라서 많게는 10%, 적게는 5%를 받게 됩니다.

솔직히 필기나 면접 가산점이었으면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되네요.

제가 느낀점은 내가 한국전력에서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드시면 인턴을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열심히 공부해서 입사하고, 후회를 해서 퇴직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다고 해요.

겉으로 보는 것과 실제로 경험하는 것이 다르기 때문이죠.





지원서 접수는 다음과 같고 가점이 되는 부분들은 꼭 점검해서 준비해 주세요.

안받으면 아깝잖아요 ㅎㅎ.





서류전형을 합격하게 되면 개별면접이 주어집니다.

면접은 5명이 기본이며 사람이 오지 않게되면 변동이 가능해요.

면접 질문들은 검색하시면서 많이 보셨을 거에요.

인성 혹은 한전관련 질문들이지만 특별히 색다른 것은 없습니다.

본인 이력서와 예상 질문지 만드셔서 충분히 연습하시고 가시면 됩니다.





자기소개서가 참 난감했습니다.

다양한 경험들 중 어떤걸 써야하는건지 참 고민이 많았어요.

저는 가능하면 단체생활에서 잘 어울려 지내는 부분들을 중심적으로 썼습니다.

제가 실력이 좋아도 현업 분들보다 좋지는 않겠죠? 신입으로 들어가면 열심히 배우고, 따라야 하는데

이 부분을 생각해서 작성하였어요.






2. 면접



2-1) 경기북부본부



저는 경기북부본부쪽에 지원을 하게되었어요. 

왜냐하면 가장 가까우니깐요^^.

수험번호마다 시간이 다르니 이점 꼭 유의하시고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시간 맞춰서 갔었는데 다들 미리오셔서 준비중이시더라구요.









2-2) 면접 질문



저는 12:40분에 도착하여 1시쯤에 면접을 보게되었습니다.

5명 중에서 1명이 오지않아 4명이서 진행하였는데요.

면접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엇이든 답은 없는것 같습니다. 본인의 경험을 어떻게 살려 적용할지가 중요한 것 같아요.


* 대학교를 다니면서 학업 이외에 활동한건 있는지?

* 최근에 감명 깊게 본 책이나 뉴스기사는?

* 원자력 발전을 없애는 부분에 대해서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그 이유는?

* 한전입사 포부?




3. 마무리



채용형도 아니고 체험형 인턴이기에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말고 공부하라는 분들도 있으시고, 하라는 분들도 있으시구요.

결국 본인의 결정이 중요하겠지만 이 글을 보셔서 조금이라도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인턴후기도 올릴테니 앞으로도 많이 찾아와 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