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06.한전 마스코트 캐릭터 만들기 Part1 - 몸통, 다리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슈퍼미트보이에 이어서 한국전력의 마스코트 캐릭터 캐피를 블렌더로 모델링해보겠습니다.

예전 인턴때 했던 과제가 엉성해서 블렌더로 만들어볼까 합니다.

시작하겠습니다.




1. Keppy



한국전력 영업홍보 캐릭터 케피는 고객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달려가는 스마트한 해결사라네요.

KEPCO + HAPPY랍니다. 

자 즐거운 마음으로 모델링을 해보겠습니다.







2. 만들어 보기



2-1) 몸통 만들기



캐릭터가 워낙에 단순해서 간단히 진행할게요.

UV Sphere를 클릭해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Smooth를 이용해 둥글게 해주겠습니다.









2-2) 발 만들기



케피는 다리가 없고 발만 있어요.

이 부분도 UV Sphere를 사용해 만들게요.

똑같이 작업해 주시고, 크기를 적당히 줄여주세요.










Edit Mode에서 단축키 B를 이용해 영역선택 후 Delete키를 눌러 삭제할게요.







Make Edge/Face를 이용해 면을 생성 후 안쪽으로 다듬어 주세요.

발바닥 부분이니 둥글게 부탁드릴게요.







만든 발을 Ctrl + C(복사하기), Ctlr + V(붙여넣기)를 이용해 하나 더 생성하세요.

Ctrl + Alt + Q를 이용해 서로 다른 시점에서 발의 위치가 정확한지 맞춰줄게요.






2-3) 손 만들기



여깄는건 대부분 UV Sphere를 이용하는 것 같네요 후후 .

팔을 생성해주세요. 이부분도 화면을 비교해 가면서 조정해 주세요.







2-4) 번개 마크 만들기



전기관련 기업이라 그런지 이마에 번개 마크 모양이 있는데 만들어 볼게요.

이 부분이 초바자인 저한테는 어려웠지만 방법을 꾸역꾸역 찾아냈습니다.

우측 메뉴에 Add Image를 통해서 이미지를 불러 올게요.

Keppy 사진을 구해서 추가해 주세요.






불러오면 바로 보이지 않아요. Top Ortho에서만 보이더라구요. 당황당황

단축키 7과 5를 이용해 Top Ortho 뷰로 설정해주세요.





Plane을 생성한 후 Edit Mode에서 세개의 모서리를 선택해 지워줄게요.





그리고 남은 Vertices를 이용해 번개 모양 이미지 위에 저렇게 만들어 주세요.

Extend Vertices를 통해서 계속 추가해 주면서 만들어 줄 수 있답니다.





완성됐을 때 끝 부분들이 이어지지 않았다면 Merge를 통해서 붙여주시고 

Edit Mode에서 단축키 F를 이용해 번개모양을 선택 후 Extrude Region을 이용해 모양을 잡아주세요.





이제 번개모양을 머리 위에 올리면 완성입니다.

잘 하셨어요.






3. 마무리



오늘은 블렌더를 이용하여 한전 마스코트 캐릭터 케피의 몸통과 다리 그리고 손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눈, 코, 입을 만들어 볼게요.

간단하고 쉬운 한전 캐릭터 앞으로 많이많이 사랑해 주세요.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https://github.com/YouRang12/-Tistory-Blender---Ex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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