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07.한전 마스코트 캐릭터 만들기 Part2 - 얼굴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한전 마스코트 캐릭터 케피의 얼굴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크게 어려움이 없으니 잘 따라와주세요^^

시작하겠습니다.




1. 만들어 보기



1-1) 색깔 입히기



얼굴을 만들기 전에 지난시간에 만든 모델의 색깔을 변경해 볼게요.

머티리얼은 색깔과 감도 등을 담고있어요.

해당 모델에 머티리얼을 추가하고 색깔을 바꿔보세요.






투명정도와 색깔을 바꿔주세요.





다른 물체도 아까 만든 머티리얼을 추가하면 편하게 구성할 수 있어요.










1-2) 눈 만들기



Circle을 이용해서 눈과 입을 만들어 볼게요.

써클을 생성하고, Fill Type을 Ngon으로 바꾸어 비어져 있는 공간을 메꿔보세요.

시점 변경은 키패드를 통해서 쉽게 가능합니다.






크기를 줄여주고, 머티리얼을 생성하여 색깔을 입혀주세요.







한 개의 눈이 만들어 지면 복사 붙여넣기를 이용해 두 개를 만들어 주세요.

뭔가 허전하니 눈동자까지 만들어 볼게요.








1-3) 입 만들기



입도 마찬가지로 Circle을 이용해 만들어 주세요.

시점을 변경한 뒤 Cricle을 생성 Fill Type은 Ngon으로 설정합니다.






여기서 밑에 메뉴를 Enable로 체크해준 뒤 smooth 기능을 사용하여 입모양의 형태를 만들어 줄거에요.

체크하였으면 Edit Mode에서 가장자리를 선택 후 밑으로 내려주면 완성.





입을 복사하여 혓바닥도 만들어 주었어요.

만드는 과정을 쉽겠죠?








2. 마무리



오늘은 블렌더를 이용하여 케피의 얼굴과 색깔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뼈대를 넣어 유니티 엔진에 추가해 보겠습니다.

간단하고 쉬운 한전 캐릭터 앞으로 많이많이 사랑해 주세요.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https://github.com/YouRang12/-Tistory-Blender---Ex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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