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05.뷰포트 쉐이딩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뷰포팅 쉐이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뷰포팅 쉐이딩



블렌더에서는 다양한 화면 보기 방식을 제공합니다.

이를 Viewport Shading이라고 합니다.







1-1) Viewport Shading



Shading은 다양한 분야에서 물체의 재질과 명암등을 조절해 주는 그래픽 기법입니다.

빛의 밝기, 각도, 거리 등까지 계산하여 물체에 음영을 부여하는데요.

Rendered, Material, Texture, Solid, Wireframe, Bouding Box 모드를 변경해 보면서

각 기능에 대해서 배워보겠습니다.







1-2) Viewport Shading - ㉠Rendered



Rendered는 실시간 렌더링을 미리보는 방식으로서,

빛의 영향을 받아 물체를 정확하게 묘사합니다.







1-3) Viewport Shading - ㉡Material



Material은 물체의 재질을 묘사합니다.

빛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1-4) Viewport Shading - ㉢Texture



Texture는 오브젝트에 적용된 Textrue들을 보여줍니다.







1-5) Viewport Shading - ㉣Solid



Solid는 블렌더가 시작될 때 기본으로 설정되는 모드입니다.

모델링을 포함한 일반적인 모드라고 볼 수 있네요.







1-6) Viewport Shading - ㉤Wireframe



Wireframe은 오브젝트를 선으로 묘사해줍니다.

겉으로 보이지 않는 내부의 요소들을 확인할 수 있겠네요^^







1-7) Viewport Shading - ㉥Bounding Box



Bounding Box는 오브젝트 크기에 맞게 Box 형태의 Edge로 표현해 줍니다.







1-8) 뷰포트 쉐이딩 모드 설정해 보기



Rendered, Wireframe, Texture 세 가지 모드로 표현해 봅시다.


- Rendered => 단축키 Shift + Z

- Wireframe => 단축키 Z

- Texture => 단축키 Alt + Z







2.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뷰포트 쉐이딩 모드들에 대해서 배워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다양한 Extrude 방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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