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09.물체를 끌어당기는 Snap과 Set Origin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Snap과 Set Origin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Snap & Set Origin



Snap은 물체를 끌어당길 때, Set Origin은 오브젝트의 중심점을 제어합니다.

각각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1) Snap -㉠Selection to Grid



선택된 오브젝트 및 요소를 가장 가까운 그리드의 한 점에 스냅시켜줍니다.

단축키 Shift + S







1-2) Snap -㉡Selection to Cursor



선택된 오브젝트를 3DCursor 위치로 스냅합니다.

단축키 Shift + S







1-3) Snap -㉢Selection to Active



마지막으로 선택된 오브젝트로 스냅합니다.(오브젝트들이 활성화 되어있어야함)

단축키 Shift + S







1-4) Snap -㉣Cursor to Selected



3D Cursor를 선택된 오브젝트로 스냅시킵니다.

단축키 Shift + S







1-5) Snap -㉤Cursor to Center



3D Cursor를 Grid의 중앙으로 스냅시킵니다.

단축키 Shift + S







1-6) Snap -㉥Cusor to Active



3D Cursor를 마지막으로 선택한 오브젝트에게 스냅시킵니다.

단축키 Shift + S







1-6) Set Origin -㉠Origin to Geometry & Origin to 3D Cursor



- Origin to Geometry => 중심점을 오브젝트로 이동시킵니다.

- Origin to 3D Cursor => 3D Cursor가 위치한 곳으로 중심점을 이동시킵니다.

- 단축키 Ctrl + Shift + Alt + C







1-7) Set Origin -㉡Geomtry to Origin



요소들의 밀도가 좀 더 높은 곳으로 중심점을 이동시킵니다.

단축키 Ctrl + Shift + Alt + C







1-8) Set Origin -㉢Origin to Center of Mass



요소 개수와 관계없이 부피가 좀 더 큰 곳으로 중심점을 이동시킵니다.

단축키 Ctrl + Shift + Alt + C







2.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Snap과 Set Origin에 대해서 배워보았습니다.

각각 어떻게 사용할지 감을 잡으셨나요?

앞으로 많이 사용될것 같아 복습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