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09.물체를 끌어당기는 Snap과 Set Origin
- IT 제품 및 프로그램
- 2019. 2. 3. 22:42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Snap과 Set Origin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Snap & Set Origin
Snap은 물체를 끌어당길 때, Set Origin은 오브젝트의 중심점을 제어합니다.
각각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1) Snap -㉠Selection to Grid
선택된 오브젝트 및 요소를 가장 가까운 그리드의 한 점에 스냅시켜줍니다.
단축키 Shift + S
1-2) Snap -㉡Selection to Cursor
선택된 오브젝트를 3DCursor 위치로 스냅합니다.
단축키 Shift + S
1-3) Snap -㉢Selection to Active
마지막으로 선택된 오브젝트로 스냅합니다.(오브젝트들이 활성화 되어있어야함)
단축키 Shift + S
1-4) Snap -㉣Cursor to Selected
3D Cursor를 선택된 오브젝트로 스냅시킵니다.
단축키 Shift + S
1-5) Snap -㉤Cursor to Center
3D Cursor를 Grid의 중앙으로 스냅시킵니다.
단축키 Shift + S
1-6) Snap -㉥Cusor to Active
3D Cursor를 마지막으로 선택한 오브젝트에게 스냅시킵니다.
단축키 Shift + S
1-6) Set Origin -㉠Origin to Geometry & Origin to 3D Cursor
- Origin to Geometry => 중심점을 오브젝트로 이동시킵니다.
- Origin to 3D Cursor => 3D Cursor가 위치한 곳으로 중심점을 이동시킵니다.
- 단축키 Ctrl + Shift + Alt + C
1-7) Set Origin -㉡Geomtry to Origin
요소들의 밀도가 좀 더 높은 곳으로 중심점을 이동시킵니다.
단축키 Ctrl + Shift + Alt + C
1-8) Set Origin -㉢Origin to Center of Mass
요소 개수와 관계없이 부피가 좀 더 큰 곳으로 중심점을 이동시킵니다.
단축키 Ctrl + Shift + Alt + C
2.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Snap과 Set Origin에 대해서 배워보았습니다.
각각 어떻게 사용할지 감을 잡으셨나요?
앞으로 많이 사용될것 같아 복습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