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19.UI 알아보기 #2 - 위젯 이벤트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오늘은 위젯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젯 이벤트란 무엇일까요?




1. 위젯 이벤트



지난 시간에 만든 프로젝트로 이어서 진행하겠습니다.

확인 버튼과 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기능의 이벤트가 일어나도록 구현해 주겠습니다.



1-1) 위젯 이벤트 - ㉠OnCliked



확인 버튼에 있는 OnCliked 이벤트를 추가해 주겠습니다.

플러스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래프 영역에 OnCliked 이벤트가 생겼습니다.





다시 디자이너로 가셔서 텍스트박스의 이름을 변경해 주세요.

텍스트 박스의 내용을 가지고 진행할거라 편의성을 위해서 변경하였습니다.






1-2) 위젯 이벤트 - ㉡Print Text



이름을 변경한 TextBox를 Get을 해주세요.






Get Text를 이용해 NameInput에 있는 텍스트 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그리고 PrintText를 이용해 가져온 텍스트를 화면에 뿌려주겠습니다





1-3) 위젯 이벤트 - ㉢Remove



이번에는 취소버튼을 클릭했을 때 UI가 사라지도록 구현할텐데요.

마찬가지로 OnCliked를 사용하겠습니다^^






Remove from Parent라는 기능을 사용해 부모를 삭제해 주는 방법입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창에 입력한 값이 출력되고,

취소 버튼을 통해 UI창이 없어지게 됩니다.






1-4) 위젯 재활용



기존의 위젯을 재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로운 위젯을 생성해 주세요.






사용자 생성 메뉴로 가시면 저희가 만들었던 위젯이 보입니다.

이걸 드래그앤 드랍을 이용해 추가해 주겠습니다.





이렇게 두개 정도 만드시구요.





위젯생성 그리고 Add to Viewport를 이용해 화면에 띄어주면





짜잔 위젯 재활용 참 쉽네요~~






2. 마무리



오늘은 위젯 이벤트와 재활용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위젯 블루프린트 좀 감이 오셨나요?

다음 시간에도 UI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https://github.com/YouRang12/-Tistory-Unreal---Bas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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