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20.UI 알아보기 #3 - 함수를 활용한 바인딩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오늘은 함수를 이용한 바인딩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인딩은 어떤 것일까요?




1. 함수를 활용한 바인딩



지난 시간에 만든 프로젝트로 이어서 진행하겠습니다.

위젯 재활용 부분 기능이 남아있을텐데 이 부분을 없애고,

WidgetUI로 진행하겠습니다.




1-1) 바인딩 - ㉠변수 생성



TopDownController에 변수를 하나 만들어 주겠습니다.






변수 유형은 Text로 변경해 주세요.

이제 변수에 들어있는 내용을 위젯에서 출력을 해보려고 합니다.






1-2) 바인딩 - ㉡텍스트 생성



출력할 값을 보여줄 위젯이 필요하겠죠?

텍스트를 추가해 주겠습니다^^






텍스트의 이름과 크기는 다음과 같이 변경해주세요.

해당 텍스트를 참조할 수 있도록 변수도 체크해 주겠습니다.





그리고 바인딩 생성을 해주세요.






1-3) 바인딩 - ㉢함수를 활용한 바인딩



바인딩을 하면 함수가 만들어 집니다.

만들어진 함수는 해당 부분이 렌더링되거나 업데이트 될 때 호출됩니다.






이제 컨트롤러에 있는 정보를 가져오겠습니다.





TopDowonController로 형변환을 시켜주시고





CharacterName을 가져오시면 되겠습니다.





가져온 값은 위젯에 있는 텍스트에 들어가는 방식입니다.





형변환이 실패를 했을 때는 아무 것도 보여지지 않도록 구현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함수를 활용한 바인딩이었습니다ㅎㅎ






2. 마무리



오늘은 함수를 활용한 바인딩 기능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이런 기능을 사용하면 위젯을 이용해 응용할 부분들이 많겠네요.

다음 시간에도 UI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https://github.com/YouRang12/-Tistory-Unreal---Bas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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