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26.스킨 변경 전 알아둬야 하는 것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오늘은 스킨 변경 전 알아둬야 하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킨 변경 할 때 무엇을 알아야 할까요?




1. 스킨 변경



스킨 변경 전 꼭 해야되는 것 중에 하나가 백업입니다.

스킨을 변경했을 때 마음에 안들어 바꿔얃 될 경우나 HTML/CSS에 추가한 코드 때문이져.




1-1) 스킨보관



꾸미기 => 스킨변경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상단에 스킨 보관 문구가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 주세요^^






스킨명을 취향에 맞게 작성 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끝입니다. 간단하죠?ㅎㅎ





스킨 보관함에 보관이 되며 이걸 이용해 다시 예전 스킨으로 돌아갈 수 있어요.






1-2) HTML, CSS 보관



스킨 저장을 하면 HTML과 CSS 같이 저장이 되지만,

원하는 기능을 새 스킨에 적용하기 위해서 따로 보관을 해주겠습니다.

스킨 편집에 들어가 각각 복사 후 메모장이나 워드에 저장해 놓으시면 되겠습니다.







1-3) 스킨 변경



저장도 끝났겠다. 스킨 변경을 할텐데요.

검색을 해보셔서 아시겠지만 무료로 배포되는 좋은 스킨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제 취향과 앞으로의 파워 블로그를 위해서 유료 스킨을 찾아보았습니다.

그 중에서 JB SKIN 167을 골랐는데요.

디자인을 바꿀 수 있는점과 광고 넣는 방식이 마음에 들었어요~~






꾸미기 => 스킨변경 우측 상단에 보시면 스킨등록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 스킨을 등록하실 수 있는데요.

이렇게 필요한 파일들을 추가 후 저장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킨등록이 끝나셨으면 스킨 보관함에서 적용을 통해 새로운 스킨 변경이 가능하답니다^^

드디어 제 스킨이 생겼네요ㅎㅎ






1-4) 사이트 맵 및 RSS 제출



스킨 변경 후 해줘야 하는 부분들이에요.

네이버, 구글, Bing 등 검색 엔진에 사이트 맵과 RSS를 다시 제출해야 됩니다.

이유는 스킨 구조가 바뀌어서 검색 봇이 수집을 못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진짜 처음에 티스토리 할 때 스킨이 중요한가 봐요ㅠㅠ








최종적으로 Bing까지 Rss와 사이트맵 제출을 끝냈습니다ㅎㅎ

제발 검색누락이 안되길 바래야죠.

그리고 검색이 더 잘 됐으면 하는 소망도 있네요





2. 마무리



오늘은 스킨 변경 전 알아둬야 하는 것들을 배워보았습니다.

스킨 변경 만만치 않네요ㅎㅎ

블로그 초반에 꼬옥 스킨 구조 잘 짜시고,

파워 블로그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