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roy]29.웹마스터 도구 앱링크 최적화 방법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오늘은 웹마스터도구 앱링크 문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앱링크 문제는 어떤 것일까요?




1. 앱링크 문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페이지 최적화 확인을 하시면 다음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와 연동되는 모바일 앱 링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이 큰 문제점을 일으키지는 않지만 저런 표시가 있으면 괜히 불안합니다.

가뜩이나 네이버 유입이 안되니깐 말이죠ㅠㅠ





앱링크 옆에 있는 무름표를 클릭하시면 메타 태그를 제공합니다.

앱 사용자가 방문할 때 연결하는 걸 도와준다고 하네요!!

<head>와 </head> 사이에 있는 코드들을 복사해 주세요.





티스토리 html 편집으로 들어가신 후 <head>와 </head> 사이에 해당 코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link rel="stylesheet" ~ 밑에 꼭 넣어주세요.

자세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저기에 작성해야 적용이 됩니다.






짜잔 체크표시 보이시나요? 뭔가 기분히 상쾌합니다ㅎㅎ

여러분도 이 문제를 해결하셔서 블로그 최적화에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2. 마무리



오늘은 앱링크 문제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모바일 앱에서 이런 부분도 문제가 되구나?라고 생각하게 되었네요.

이런 노력을 네이버가 알아줬으면 합니다ㅠㅠ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