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30.구글 서치 콘솔 모바일 사용성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오늘은 구글 서치 콘솔 모바일 사용성에 문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사용성 어떤 것일까요?




1. 모바일 사용성



구글 서치 콘솔을 확인하던 중 모바일 사용 편의성 오류 문제를 확인하였습니다.

오잉 내 블로그는 잘 검색되는 것 같았는데 무슨 문제지?라는 의문이 들었어요.






오류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를 보여줍니다.

이 떄 페이지를 클릭하시면 우측에 테스트할 수 있는 항목이 뜹니다.







테스트 결과를 확인해 보니 오잉?! "페이지가 모바일 친화적임"이라고 뜨네요.

아니 잘 되는데 왜 그랬어?라는 웃음만 나왔죠.

구글 광고나 다른 영역이 겹치는 문제로 인식을 못 했나 봅니다.





모든 페이지의 문제를 해결한 뒤 수정 결과 확인을 통해서 다시 유효성 검사 시작이 가능합니다.

제발 잘 되야하는데 말이죠!!!





이 부분은 시간이 걸리나 보네요ㅜㅜ




메일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니 기다려 봅시다.

얼릉 모바일 문제를 해결하여 구글 검색 트래픽이 늘어났으면 좋겠네요ㅎㅎ






2. 마무리



오늘은 모바일 사용성 문제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서 이런 기능도 있나 싶었어요.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이야기가 이건가 봅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