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탑다운 슈팅 따라하기 #18 웨이브 난이도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실력향상을 위해서 오늘은 유튜브를 따라하면서 공부하겠습니다.

궁금하신점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1. 탑다운 슈팅 따라하기



이번 강의는 Sebastian Lague님께서 만든 예제이며,

유튜브를 보시면 자세한 내용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사이트 => 유튜브 




유니티 슈팅




2. 웨이브 난이도



이번 시간에는 웨이브 난이도를 구현해 보겠습니다.

웨이브마다 적 수랑 맵 세팅을 다르게 만들어 줄게요.




유니티 슈팅




2-1) 적 난이도 적용 -㉠Spawner 스크립트 작성



Spawner 스크립트에서 적에 대한 내용을 더 추가해 주겠습니다.

우선 개발자모드라는걸 만들어 줄게요.




유니티 슈팅



이렇게 만들어두면 웨이브 테스트할 때도 좋겠죠?

엔터키를 누르면 적이 삭제되며 그 다음 웨이브가 실행됩니다.



유니티 슈팅



적을 생성할 때 적의 체력과 스피드, 데미지도 적용해 주겠습니다.

웨이브 클래스도 그에따른 내용을 추가해 줄게요.



유니티 슈팅




2-2) 적 난이도 적용 -㉡Enemy 스크립트 작성



Enemy 스크립트에는 적 세팅에 대한 내용을 추가해 주겠습니다.

그러기전에 네비메쉬와 플레이어 정보는 Awake에서 실행해 주겠습니다.




유니티 슈팅



유니티 슈팅




2-3) 적 난이도 적용 -㉢세팅하기



웨이브마다 적의 색깔, 수, 스피드 등을 세팅해줄 차례에요.

저는 우선 이렇게 적용했습니다.




유니티 슈팅



ㅎㅎ적 세팅은 끝났네요.

게임다워졌어요.



유니티 슈팅




2-4) 맵 난이도 적용 -㉠MapGenrator 스크립트 작성



MapGenrator 스크립트에서는 바닥에 대한 내용을 추가해 줄게요.

기존에 있는 박스컬라이더 부분은 삭제해줄게요.

바닥 프리팹으로 대체되는거죠.




유니티 슈팅



유니티 슈팅



유니티 슈팅




2-5) 맵 난이도 적용 -㉡세팅하기



Map에 있던 박스콜라이더는 삭제하고,

레이어도 Defalult로 변경해 주겠습니다.




유니티 슈팅



그대신 Navmesh floor를 복사해서 Map floor를 만들고,

박스콜라이더를 추가해 줍니다.



유니티 슈팅



구별을 위해 머티리얼도 적용해 줍니다.



유니티 슈팅



맵 세팅 차례입니다.



유니티 슈팅



맵의 색깔, 크기 등을 가지각색으로 변경해 줍니다.



유니티 슈팅



유니티 슈팅



유니티 슈팅



다양한 스테이이지,

웨이브 난이도에 따른 부분을 구현해 주었습니다.



유니티 슈팅




3.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탑다운 슈팅을 따라하면서 웨이브 난이도 구현을 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탑다운 슈팅 따라하기 #18 웨이브 난이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