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탑다운 슈팅 따라하기 #18 웨이브 난이도
- 게임 개발 - Unity3d
- 2020. 4. 12. 21:06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실력향상을 위해서 오늘은 유튜브를 따라하면서 공부하겠습니다.
궁금하신점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1. 탑다운 슈팅 따라하기
이번 강의는 Sebastian Lague님께서 만든 예제이며,
유튜브를 보시면 자세한 내용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사이트 => 유튜브
2. 웨이브 난이도
이번 시간에는 웨이브 난이도를 구현해 보겠습니다.
웨이브마다 적 수랑 맵 세팅을 다르게 만들어 줄게요.
2-1) 적 난이도 적용 -㉠Spawner 스크립트 작성
Spawner 스크립트에서 적에 대한 내용을 더 추가해 주겠습니다.
우선 개발자모드라는걸 만들어 줄게요.
이렇게 만들어두면 웨이브 테스트할 때도 좋겠죠?
엔터키를 누르면 적이 삭제되며 그 다음 웨이브가 실행됩니다.
적을 생성할 때 적의 체력과 스피드, 데미지도 적용해 주겠습니다.
웨이브 클래스도 그에따른 내용을 추가해 줄게요.
2-2) 적 난이도 적용 -㉡Enemy 스크립트 작성
Enemy 스크립트에는 적 세팅에 대한 내용을 추가해 주겠습니다.
그러기전에 네비메쉬와 플레이어 정보는 Awake에서 실행해 주겠습니다.
2-3) 적 난이도 적용 -㉢세팅하기
웨이브마다 적의 색깔, 수, 스피드 등을 세팅해줄 차례에요.
저는 우선 이렇게 적용했습니다.
ㅎㅎ적 세팅은 끝났네요.
게임다워졌어요.
2-4) 맵 난이도 적용 -㉠MapGenrator 스크립트 작성
MapGenrator 스크립트에서는 바닥에 대한 내용을 추가해 줄게요.
기존에 있는 박스컬라이더 부분은 삭제해줄게요.
바닥 프리팹으로 대체되는거죠.
2-5) 맵 난이도 적용 -㉡세팅하기
Map에 있던 박스콜라이더는 삭제하고,
레이어도 Defalult로 변경해 주겠습니다.
그대신 Navmesh floor를 복사해서 Map floor를 만들고,
박스콜라이더를 추가해 줍니다.
구별을 위해 머티리얼도 적용해 줍니다.
맵 세팅 차례입니다.
맵의 색깔, 크기 등을 가지각색으로 변경해 줍니다.
다양한 스테이이지,
웨이브 난이도에 따른 부분을 구현해 주었습니다.
3.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탑다운 슈팅을 따라하면서 웨이브 난이도 구현을 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탑다운 슈팅 따라하기 #18 웨이브 난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