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탑다운 슈팅 따라하기 #25 마무리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실력향상을 위해서 오늘은 유튜브를 따라하면서 공부하겠습니다.

궁금하신점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1. 탑다운 슈팅 따라하기



이번 강의는 Sebastian Lague님께서 만든 예제이며,

유튜브를 보시면 자세한 내용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사이트 => 유튜브 




유니티 슈팅




1. 마무리



이번 시간에는 프로젝트 마무리를 해보겠습니다.

어느덧 마지막시간이네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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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스코어 만들기 -ScoreKeeper 스크립트 작성



ScoreKeeper 스크립트는 적을 죽였을 시 점수를 채우고,

점수를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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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스코어 만들기 -㉡Enmey 스크립트 작성



스코어 관리를 위해 Enemy 스크립트에 해당 이벤트를 추가해 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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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스코어 만들기 -㉢UI



빈 오브젝트를 만들어 ScoreKeeper라는 이름으로 변경한 뒤

스크립트를 적용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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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ore UI는 텍스트로 이루어져 있으며,

점수를 표시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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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스코어 만들기 -㉣GameUI



GameUI도 마찬가지로 점수와 체력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해당 코드를 추가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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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망시 페이드 효과와 마우스 커서가 다시 보이도록 변경해 줄게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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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체력 만들기 -㉠LivingEntity 스크립트 작성



플레이어 체력을 표시해 줄게요.

그러기 위해 LivingEntity 플레이어 체력을 public으로 설정해 줍니다.

그래야 다른 스크립트에서 접근 가능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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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체력 만들기 -㉡UI



이제 체력을 만들어 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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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과 테두리를 만들어 줄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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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ing은 테두리고 검은색 이미지로 설정해 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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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r는 체력으로써 빨간색으로 표시.

스케일 값을 이용해서 채우는 효과를 내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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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게임종료 UI



마지막으로 게임 오버시 보여줄 점수 UI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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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만든 부분의 이름과 내용을 변경해 줄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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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turn to menu는 메뉴씬으로 다시 돌아가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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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UI 컴포넌트에다가 UI와 체력바를 넣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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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을 맞추면 점수를,

사망시 페이드 효과와 함께 점수를 표시해 줍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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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탑다운 슈팅을 따라하면서 마무리까지 해보았습니다.

그동안 고생하셨습니다.




수업자료: 탑다운 슈팅 따라하기 #25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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