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17 크로스헤어와 FOV조정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실력향상을 위해서 이번 시간부터는 유료 강의를 따라하면서 공부하겠습니다.

블루프린트와 엔진 버전은 4.18.3을 사용합니다^^




1. 배틀 그라운드 만들기



이번 강의는 얼론데브와 인프런에 있는 배틀 그라운드(로얄)을 만드는 강좌이며,

유료로 돈을 지불해야만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돈을 지불하였고, 스킬업을 위해서 복습겸 글을 올리겠습니다.


얼론데브 => https://alonedev.com/

인프런 => https://www.inflearn.com/






2. 크로스헤어와 FOV조정



오늘은 크로스헤어와 FOV조정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총을 조준할 때 보여지는 크로스헤어와 

카메라 FOV 조정을 통해 축소확대를 해보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2-1) 크로스헤어 추가



해당 이미지와 같이 폴더 구조를 만든 후 

'Crosshair' 이미지를 추가해 주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배틀 그라운드




2-2) 위젯 블루프린트 생성



이제 위젯 블루프린트를 생성한 후 크로스헤어를 적용해 줄게요.




배틀 그라운드




2-3) 위젯에 크로스헤어 적용



위젯을 생성하셨으면 이미지를 드래그앤 드랍을 이용해 추가해 주세요.




배틀 그라운드



'Size To Content'를 이용해 원본 이미지 크기로 설정,

그리고 'Crosshair' 이미지를 적용해 주세요!!



배틀 그라운드



이 때 앵커는 정중앙에 놓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앵커의 위치를 가운데로 놓기 위해서 

위치값과 Alignment 값도 다음과 같이 설정해 주세요.



배틀 그라운드



앵커의 중심점이 크로스헤어의 중싱점으로 맞춰졌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2-4) 위젯 생성하기



플레이어 클래스를 실행해 우리가 만든 위젯 블루프린트를 적용해 줄게요.

BeginPlay 이벤트에다가 위젯 블루프린트를 생성하는 노드를 현결해 줍니다.




배틀 그라운드



생성된 위젯은 따로 값을 보관해 줄게요.



배틀 그라운드



생성된 위젯을 조준할 때 화면에 표시,

조준하지 않을 때 화면에서 사라지게 만드는 코드입니다.



배틀 그라운드



배틀 그라운드




2-5) FOV조정 -㉠SetField Of View



카메라 FOV 값을 조정하여 조준할 때 확대,

그리고 조준하지 않을 때 축소를 해보겠습니다.

평소 FOV 값은 70로 맞춰줄께요^^




배틀 그라운드



Set Field Of View 노드를 이용해 확대, 

그리고 축소를 하게 됩니다.



배틀 그라운드




2-6) FOV조정 -㉡Timeline



하지만 갑자기 바뀌어서 부자연스럽네요.

타임라인을 이용하여 값을 부드럽게 변경해 보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타임라인에서 트랙을 추가하고 시간은 다음과 같이 설정해 줍니다.




배틀 그라운드



타임라인에 키를 추가하고 값을 설정하면,

시간에 따라 값을 자연스럽게 변경 가능하답니다.



배틀 그라운드



배틀 그라운드



길이를 0.6으로 다시 수정해 줄게요.

시간이 0초일 때 값은 70,

0.6초일 때 40입니다.



배틀 그라운드



이걸 이렇게 연결해 주면 되는데

Reverse에 연결해 주면 반대로 값을 바꿔주어요.



배틀 그라운드



푸슝 푸슝.



배틀 그라운드





3.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배틀 그라운드를 따라하면서 크로스헤어와 FOV조정을 적용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17 크로스헤어와 FOV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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