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29 데이터 테이블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실력향상을 위해서 이번 시간부터는 유료 강의를 따라하면서 공부하겠습니다.

블루프린트와 엔진 버전은 4.18.3을 사용합니다^^




1. 배틀 그라운드 만들기



이번 강의는 얼론데브와 인프런에 있는 배틀 그라운드(로얄)을 만드는 강좌이며,

유료로 돈을 지불해야만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돈을 지불하였고, 스킬업을 위해서 복습겸 글을 올리겠습니다.


얼론데브 => https://alonedev.com/

인프런 => https://www.inflearn.com/



배틀 그라운드




2. 데이터 테이블



오늘은 데이터 테이블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다양한 아이템들을 정리하고 사용할 때 유용합니다.




배틀 그라운드




2-1) 데이터 테이블 만들기 -㉠열거형



데이터 테이블을 만들기 전에 체계를 잡기 위해 구조를 잡아주겠습니다.

우선 열거형 애셋을 이용해 정리하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장비가 상체인지, 하체인지, 무기인지 등 정리할 수 있겠네요^^



배틀 그라운드




2-2) 데이터 테이블 만들기 -㉡구조체



언리얼에서는 구조체를 이용해 데이터 테이블을 만들기 때문에

구조체도 만들어 주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아이템의 이름, 타입, 메쉬 정보를 넣어줄 수 있으며,

우리가 만들었던 열거형도 여기있네요ㅎㅎ



배틀 그라운드




2-3) 데이터 테이블 만들기 -㉢데이터 테이블



드디어 데이터 테이블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Item Class' 구조체를 선택 후 확인.



배틀 그라운드



여기다가 아이템들 정보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일단 아이템 3개만 작성하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작성하실 때 행 이름과 ID를 동일하게 하는게 유용합니다.



배틀 그라운드



배틀 그라운드



배틀 그라운드




2-4) 데이터 테이블 적용 -㉠클래스 ID



아이템의 스태틱 메쉬를 해제한 후

클래스 ID를 디테일 창에서 작성하기 위해 변수를 만들어 주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변수는 퍼블릭으로 설정해 밖에서도 볼 수 있게해야겠죠?ㅎㅎ



배틀 그라운드



아이템 액터를 레벨에다가 3개 추가한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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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 값을 101 ~ 103까지 작성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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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데이터 테이블 적용 -㉡아이템 세팅



아이템 ID를 바탕으로 아이템 생성을 하기 위해 시스템을 만들어 주겠습니다.

아이템 클래스에서 아이템이 있는지 검사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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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이 있을 경우 데이터 테이블에서 정보를 가져옵니다.

값을 넣을 때 정수를 문자로 바꾼 후 넣어주시면 됩니다!!



배틀 그라운드



아이템들을 로딩 하려면 '애셋 비동기 로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배틀 그라운드



최종적으로 로딩이 끝나면 아이템을 스태틱 메쉬로 변환 후 

기존에 있는 메쉬에 넣어주는 작업입니다.



배틀 그라운드



아무것도 없는 애셋에 스태틱 메쉬를 넣어주는 작업인거죠.



배틀 그라운드




3.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배틀그라운드를 따라하면서 데이터 테이블을 적용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29 데이터 테이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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