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31 아이템 습득 순위와 선택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실력향상을 위해서 이번 시간부터는 유료 강의를 따라하면서 공부하겠습니다.

블루프린트와 엔진 버전은 4.18.3을 사용합니다^^




1. 배틀 그라운드 만들기



이번 강의는 얼론데브와 인프런에 있는 배틀 그라운드(로얄)을 만드는 강좌이며,

유료로 돈을 지불해야만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돈을 지불하였고, 스킬업을 위해서 복습겸 글을 올리겠습니다.


얼론데브 => https://alonedev.com/

인프런 => https://www.inflearn.com/



배틀 그라운드




2. 아이템 습득 순위와 선택



오늘은 아이템 습득과 선택을 구현해 보겠습니다.

아이템들이 모여있거나, 

시선에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고 싶을 때가 있겠죠?ㅎㅎ




배틀 그라운드




2-1) 아이템 콜리전



아이템들한테 스페어 콜리전을 적용하였기에 아이템 습득시 문제점이 많습니다.

아이템 크기에 맞게 조절해주고,

추후 습득 순위와 선택까지 기능적용을 하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아이템 클래스로 가셔서 스태틱 메쉬를 세팅하고,

스태틱 메쉬를 감싸고 있는 바운드 정보를 가져와 

스페어 반지름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배틀 그라운드



짜잔.



배틀 그라운드




2-2) 아이템 습득 순위 -㉠아이템 위치 가져오기



이제 플레이어와 아이템 위치를 비교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아이템을 선택해 주겠습니다.

'ForEachLoop'를 이용해 아이템들을 가져와 위치 계산을 하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2-3) 아이템 습득 순위 -㉡가까이 있는 아이템 찾기



가장 가까이에 있는 아이템을 구별하기 위해 

'ItemDistance'라는 변수를 만들어 주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변수 기본값 세팅은 가장 멀리있다라는걸 

표현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설정해 주세요.



배틀 그라운드



아이템 거리 계산후 만약 가장 가까이에 있다면

값을 세팅해 주는 것이죠.



배틀 그라운드




2-4) 아이템 습득 순위 -㉢아이템 인덱스 저장



내 아이템이 어떤건지 기억하기 위해 

'ItemIndexClosest'라는 이름으로 변수 승격 후 저장해 주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여기도 마찬가지로 -1로 기본값을 세팅해 주세요.(배열은 0부터 시작이니깐)



배틀 그라운드



'GET'에 아이템 인덱스를 넣어주고 나머지 부분들을 실행시켜 주는거죠.



배틀 그라운드



장착,

장착,

장착 굿!!



배틀 그라운드




2-5) 아이템 선택 -㉠라인 트레이스



우리가 헤드샷을 쏠 때 라인 트레이스를 이용해 검사를 해주었잖아요.

그걸 이용해 시선 방향에 아이템이 있는지 확인하고,

그 아이템을 장착해 주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사용하는 방식은 지난 번과 유사합니다.

시작점과 끝점을 설정 타겟을 검사해 주는거죠.



배틀 그라운드




2-6) 아이템 선택 -㉡아이템 유무



맞는 경우에는 인덱스 값을 세팅




배틀 그라운드



전에 만들어 놓은 기능이 중복되므로 조건문을 이용해

연결해 주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맞지 않은 경우에는 밑에 있는 로직과 연결해 주세요.

선이 많아 복잡해 졌네요ㅠㅠ



배틀 그라운드



바라보는 아이템을 장착.



배틀 그라운드




3.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배틀그라운드를 따라하면서 아이템 습득 순위와 선택을 적용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31 아이템 습득 순위와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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