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34 무기 장착
- 게임 개발 - Unreal
- 2020. 6. 19. 12:55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실력향상을 위해서 이번 시간부터는 유료 강의를 따라하면서 공부하겠습니다.
블루프린트와 엔진 버전은 4.18.3을 사용합니다^^
1. 배틀 그라운드 만들기
이번 강의는 얼론데브와 인프런에 있는 배틀 그라운드(로얄)을 만드는 강좌이며,
유료로 돈을 지불해야만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돈을 지불하였고, 스킬업을 위해서 복습겸 글을 올리겠습니다.
얼론데브 => https://alonedev.com/
인프런 => https://www.inflearn.com/
2. 무기 장착
오늘은 무기 장착을 해보겠습니다.
바닥에 떨어진 아이템 중에 무기가 있을 것이고,
이걸 장착시켜 주어야겠죠?ㅎㅎ
2-1) UI 버그 수정
아이템을 인식 후 아이템과 멀어져도 UI가 표시되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플레이어 클래스 'FindItemAroundMe' 함수로 가셔서
아이템을 찾지 못했을 경우 아이템 정보를 'None'로 반환하는 노드를 연결해 주겠습니다.
문제 해결
2-2) 무기 추가
무기를 장착하기 전 아이템 테이블에 무기 정보를 추가해 주겠습니다.
그리고 레벨에 아이템을 추가한 후 무기 ID로 적용해 줄게요.
게임을 시작하면 ID를 토대로 무기가 생성되는 걸 확인 가능합니다.
2-3) 무기 위치 수정
무기가 생성되었지만 눞혀진 모습이 이상하네요.
회전 값을 바꿔주겠습니다.
아이템 클래스에서 스위치 노드를 연결해 주세요.
다른 아이템들은 로테이션 값을 건드리지 말고,
무기만 X축 방향으로 90 회전시켜 주세요.
회전 시킬 경우 무기가 조금 파묻히므로 Z축을 기준으로 조금 올려주겠습니다.
2-4) 무기 장착
드디어 무기 장착을 해보겠습니다.
기존에 플레이어 등에 붙어있던 무기는 해제하고
무기 소지여부를 저장하는 변수를 만들어 주겠습니다.
'WeaponOwened'라는 변수를 만들어 주세요!!
우선 아이템 테이블을 구한 후 스위치 노드를 연결해 주세요.
아이템 여부에 따라 다른 로직을 타게 됩니다.
무기는 스태틱 메쉬를 쓰기에 형변환을 다음과 같이 연결하고,
가져온 스태틱 메쉬는 변수로 승격하여 저장.
가져온 무기를 세팅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무기 소지여부도 체크!!!
무기를 장착하는 기존 로직에 해당 변수를 대체해 주세요.
무기 장착 완료ㅎㅎ
2-5) 버그 수정
무기 장착은 완료했고 버그 몇가지를 수정해 볼게요.
무기가 없을 때 사격이 됐었죠.
사격을 할 때 조건문을 달아주겠습니다.
무기여부, 장착여부, 조준여부 모두 충족을 안하면 총알 발사는 되지않아요.
무기 장착하는 부분도 무기가 없다면 장착하는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면 안되겠죠?
버그 수정 완료
탕탕~~~~
3.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배틀그라운드를 따라하면서 무기 장착을 적용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34 무기 장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