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04.점, 선, 면 선택하기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Blender 설정과 UV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점, 선, 면을 선택해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점, 선, 면 선택하기



블렌더를 시작하면 최근에 만들었던 프로젝 목록이 보입니다.

기존에 있는 프로젝트를 사용하거나 새로 만들어서 시작해 보겠습니다.







1-1) UV Sphere 만들기



하단 메뉴창에서 Add => Mesh => UV Sphere를 선택해줍니다.

UV스페어를 이용해서 선택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2) Edit Mode



Edit Mode는 이름 그대로 도형의 형태를 수정할 때 사용됩니다.

Edit Mode를 선택해 주세요^^







1-3) 선택하기 - ㉠점



도형의 점, 선, 면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하단 메뉴바에 있습니다.

점을 선택하면 스페어의 점들을 선택 가능합니다.







1-4) 선택하기 - ㉡선



선을 선택하면 스페어의 선들을 선택 가능합니다.







1-5) 선택하기 - ㉢면



면을 선택하면 스페어의 면들을 선택 가능합니다.







1-6) 선택하기 - ㉣전체 선택



단축키 A를 누르면 전체 선택이 가능합니다.







1-7) 선택하기 - ㉤사각 형태로 선택



단축키 B를 누르면 사각 형태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1-8) 선택하기 - ㉥원 형태로 선택



단축키 C를 누르면 원 형태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마우스 휠을 이용해 원의 크기를 조절도 가능합니다.






하단 메뉴에 있는 엑스레이 모드를 켜면, 보이지 않는 부분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1-9) 선택하기 - ㉦More, Less



단축키 Ctrl +, -를 누르거나 메뉴창을 이용하면 선택한 부분을 확장/축소가 가능합니다.







1-10) 선택하기 - ㉧Edge Ring



단축키 Ctrl + Alt + 마우스 우측 버튼을 사용하면 링 모양의 부분 선택이 가능합니다.







1-11) 버섯 만들기



앞에서 배운내용들을 바탕으로 버섯 모양의 오브젝트를 만들어 봅시다.







2.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점, 선, 면 선택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뷰포트 쉐이딩에 대하여 공부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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