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02.슈퍼미트보이 만들기 Part2 - 팔, 눈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지난시간에 이어서 슈퍼미트보이의 팔과 눈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1. 만들어 보기




1-1) 팔 만들기



우선 Edit Mode로 들어간 후 단축키 Z를 눌러줍니다.

Wireframe Shading(외각선 보기) 기법은 점선면을 자세히 확인가능합니다.







단축키 B(사각 영역 선택)를 누른 후 캐릭터의 절반을 부분 선택해 줍니다.





부분 선택이 끝났으면 단축키 X를 눌러 면들을 삭제해 줍니다.(Dissolve Faces)

삭제 해주는 이유는 손을 만들게 될때 여러번의 반복작업을 줄여주기 위해서입니다.

미러 기능을 이용해 다시 만들어 줄거기에 당황하시지 마시고 삭제해주세요.





뭔가 이상한 모양이 되었지만 손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팔 부분이 될 영역을 선택 후 단축키 Shift + Art + S를 눌러줍니다.

To Shere 기능으로써 팔 모양을 잡기 위해 써줍니다.





Extrude를 이용하여 원하는 만큼 팔의 길이를 늘려 줍니다.






1-2) 눈 만들기



눈 위치를 부분적으로 나눠준(Loop Cut and slide) 다음 단축키 Shift + Art + S를 이용하여 눈모양을 잡아줍니다.






단축키 E를 이용해 눈구멍을 만들어 줍니다.





* z로 모드를 변경 합니다.

* 단축키 Ctrl + Tab에서 Edge를 설정합니다.

* 눈모양을 선택 후 하단 메뉴 창에서 Snap => Cursor to Selected를 선택하면 3d 커서가 눈 가운데 놓여집니다.


  



Mesh => UV Sphere를 생성하고 크기를 조절하여 눈을 만들자.






2. 마무리




오늘은 블렌더 툴을 사용하여 팔과 눈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기능이 다양하기 때문에 똑같이 안만드셔도 무관하며,

개성적인 슈퍼미트보이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https://github.com/YouRang12/-Tistory-Blender---Ex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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