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04.슈퍼미트보이 만들기 Part4 - 뼈대 만들기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리깅 즉 뼈를 집어넣어 캐릭터를 움직여 보겠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1. 만들어 보기




1-1) 뼈대 넣어보기



좌측 메뉴에서 Create  => Amature를 선택하자.

선택하면 뼈가 생성되며 쿼터뷰를 참고하여 뼈의 위치를 조정하자.






이번에는 뼈의 이름을 바꿔볼 차례이다.


* 우측 메뉴창에서 뼈를 선택 후 이름을 바꾼다.

* Amature =>Names를 체크한다.





* Edit Mode로 바꾸자.

* UpperBack 윗 부분을 tip이라고 하는데 여기를 마우스 우측버튼으로 선택하자.

*  좌측 메뉴창에서 Tools => Extrude을 누르면 뼈가 생성된다.

* 생성할 위치를 조정할때 z를 누르면 z축 기준으로 이동가능해 편리하다.





다음과 같이 뼈를 추가 해 만들어 주자.






1-2) 뼈대 연결하기



이제 캐릭터와 뼈대를 연결해 보겠습니다.

아직 서로 붙어있는 상태가 아니라 다른 오브젝트입니다.


* Pose Mode로 변경한 뒤 캐릭터를 클릭하고, 단축키 Shift를 이용해 해당 본을 클릭합니다.

* 단축키 Ctrl + p를 클릭한 뒤 With Automatic Weights을 눌러줍니다.






뼈를 움직이면 캐릭터와 뼈가 연결되어 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2. 마무리




오늘은 블렌더 툴을 이용하여 뼈대를 만들고 연결시켜 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간단한 애니메이션과 사운드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https://github.com/YouRang12/-Tistory-Blender---Ex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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