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03.슈퍼미트보이 만들기 Part3 - 색 입히기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슈퍼미트보이 캐릭터의 색을 입혀보겠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1. 만들어 보기




1-1) 캐릭터 형태 만들기



캐릭터 반쪽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 미러모드를 사용하겠습니다.


* 오른쪽 메뉴에서 modifires를 선택합니다.

* Add Modifier => Mirror를 클립합니다.

* 하단창에서 Object Mode로 바꾼 후 Apply를 눌러줍니다.







1-2) 색칠 할 부분 나누기




화면 상단 우측에 있는 부분을 누른 상태에서 좌측으로 이동하면 화면이 분할됩니다.

화면을 분활하는 이유는 UV Editing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입니다.






화면을 세개 정도 분할시켜준 후 왼쪽은 UVEditing, 가운데는 캐릭터 뷰, 맨 우측은 Properties로 나눴습니다.





이번에는 EditMode로 들어가 Edge를 눌러 다음과 같이 부분선택합니다..





하단 메뉴창 Mesh => Edges Mark Seam을 누릅니다.

그러면 나눌 부분을 표시해줍니다.





마지막으로 단축키 U를 누르고 Unwrap를 눌러주면 UV창에 나뉜 도면부분이 나오게 됩니다.






1-3) Texture 그리기



Texture Paint 모드에 들어가 그림 그릴 준비를 하겠습니다.

Tools => Add Paint Slot => Diffuse Color를 눌러주세요.






다음과 같이 나오면 OK를 눌러줍니다.





Viewport Shading을 Texture로 바꿉니다.





UV Editing 하단에 메뉴창에서 Paint를 설정해줍니다.





색칠 할 때 번지지 않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바꿔줍니다.





슈퍼미트보이랑 비슷하거나, 개성에 맞게 색칠을 해주면 완성이에요.

저는 실력이 부족하기에 참고만 하셨으면 합니다. 하하하





가장 중요한겁니다. 

여기서 Save As Image를 안하면 그린 이미지가 날라가니 꼭 해주세요.




2. 마무리 




오늘은 블렌더 툴을 이용하여 캐릭터에 색을 입혀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뼈를 넣어주어 캐릭터를 움직이는것까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https://github.com/YouRang12/-Tistory-Blender---Ex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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