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02.Unreal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오늘은 언리얼 공부에 꼭 필요한 Visual Studio를 설치하고, 언리얼에 필요한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언리얼 뿐만 아니라 유니티나 다른 프로그램에도 필요하니 꼭 설치해야겠죠




1. Unreal 설정하기



1-1) Visual Studio 2017 다운



https://visualstudio.microsoft.com/ 에 접속해서 Visual Studio2017을 다운받아주세요.

Community 버전은 학생과 취미개발자에게는 무료랍니다^^







1-2) Visual Studio 2017 설치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시키면 어떤 요소를 설치할지 목록이 나옵니다.

Unreal 프로젝트에 유용하도록 설치할텐데요.

우선 C++를 사용한 게임 개발을 체크해 주세요.

언리얼은 C++로 작성한 개발이 가능하답니다.






개별 구성요소 항목으로 들어가서 .Net Framework 4.5 ~ 4.6.2까지 체크해 주겠습니다.





C# 및 Visual Basic도 체크해 주세요.

언리얼은 빌드할 때 쓰는 툴들은 C#으로 되어있습니다.





만약 Visual Studio를 먼저 설치한 다음에 Unreal Engine을 설치할 경우에 

밑에 보이시는 Unreal Engine 설치 관리자를 체크해 주세요.





Windows 10 SDK와 Windows 8.1 SDK를 받아주세요.

윈도우 환경에서 필요한 요소랍니다.

그리고 설치를 해주세요!!!






1-3) Visual Studio 2017 확인



Visual Studio 2017이 Unreal과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C++로 설정한 후 프로젝트를 생성해 주세요~~~






언리얼 엔진을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문구가 보일거에요.

Miscrosoft Visual Studio Version Selector는 버전에 맞게 선택을 해주는 요소이기에

항상 설정이 되도록 체크한 후 확인을 눌러주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셨으면 이상없습니다ㅎㅎ






1-4) Unreal 작업환경 설정하기 - ㉠솔루션 구성



Visual Studio 2017에서 언리얼 작업환경에 맞도록 설정해 주겠습니다.

우선 솔류션 목록이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넓이를 늘려주겠습니다.

디버거 우측편에 있는 메뉴를 클릭해 사용자 지정을 실행시켜주세요.






솔루션 구성을 선택한 후 선택 사항 수정을 클릭해 너비를 200으로 바꿔주겠습니다.





이제 솔루션 구성을 헤갈리지 않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1-5) Unreal 작업환경 설정하기 - ㉡오류 목록 표시



Visual Studio에서는 컴파일 에러가 뜨면 오류 목록이 표시됩니다.

하지만 언리얼에서는 로그창에 구현이 되어있으므로 표시가 되지않도록 설정해 주겠습니다.

도구 => 옵션 창을 실행시켜 주세요.






프로젝트 및 솔루션 => 일반 => 오류로 인해 빌드가 종료될 때 항상 오류 목록 표시를 언체크해주겠습니다.






1-6) Unreal 작업환경 설정하기 - ㉢UnrealVS 플러그인



VisualStudio플러그인을 에픽게임즈 개발사에서 만들어서 제공을 합니다.

이 플러그인을 설치해 보겠습니다.

Unreal을 설치한 위치로 들어가 UnrealVS를 실행시켜 주세요.








설치가 끝나셨으면 다시 Visual Studio로 돌아가주세요.

도구 => 확장 및 업데이트로 들어가 Unreal 항목이 있으면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2. 마무리



오늘은 Visual Studio 2017 설치와 언리얼 작업 환경을 구성하였습니다.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기 전부터 설정해야 될 부분들이 많아서 조금 복잡하였지만,

앞으로 편리한 언리얼 엔진을 다루니 감수해야겠죠?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https://github.com/YouRang12/-Tistory-Unreal---Bas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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