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06.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6 폴리지와 스트리밍 레벨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실력향상을 위해서 유료 강의를 따라하면서 공부하겠습니다.

블루프린트와 엔진 버전은 4.18.3을 사용합니다^^ 




1. 배틀 그라운드 만들기



이번 강의는 얼론데브와 인프런에 있는 배틀 그라운드(로얄)을 만드는 강좌이며,

유료로 돈을 지불해야만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돈을 지불하였고, 스킬업을 위해서 복습겸 글을 올리겠습니다.


얼론데브 => https://alonedev.com/

인프런 => https://www.inflearn.com/







2. 폴리지와 스트리밍 레벨



폴리지 작업을 하시면 방대한 데이터로 인하여 고생하실겁니다.

이 부분을 스트리밍 레벨을 이용해서 해결해 보겠습니다.



2-1) 폴리지 생성 및 적용



나무 외에도 다른 오브젝트들로도 꾸며야겠죠?

폴리지 작업을 진행하겠습니다!!!






폴리지 생성 후 각각 밑에 그림처럼 속성값들을 변경시켜 주세요~~~









폴리지를 추가하셨으면 꼭 체크를 하셔야 해당 오브젝트로 꾸밀 수 있답니다ㅎㅎ







오브젝트들의 밀도가 너무 높다고 생각되시면 Shift를 이용해 다 지우신 다음에

페인팅 값을 전체적으로 늘려주시면 되겠습니다.










2-2) 스트리밍 레벨 - ㉠생성


스트리밍 레벨 기능은 월드를 작은 덩어리로 쪼개서 리소스 관리를 효율적이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월드 세팅을 열어 주겠습니다.






그리고 Enable World Composition을 체크하시고 레벨 창을 열어주세요.





헤깔리지 않게 Jungle이라는 폴더를 만드시고 다음과 같이 정리해 주세요^^





레벨창에서 새로 생성을 눌러주세요.





스트리밍레벨은 다음 위치에 생성해 주겠습니다.






2-3) 스트리밍 레벨 - ㉡현재 레벨



액터를 추가해 보시면 오잉?! 원하지 않는 레벨에 추가가 될 수 있습니다.

해당 레벨에 액터를 추가하고싶으시면 현재 레벨로 변경하면 됩니다.






액터를 추가하시면 위치가 해당 레벨에 있는걸 확인할 수 있네요.





그런데 폴리지는 소유한 레벨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럴 때는 폴리지 속성에 있는 현재 레벨에 배치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2-4) 스트리밍 레벨 - ㉢LevelBounds



스트리밍 레벨을 만들엇는데 이걸 어느 시점에 불러올지 구현해야겠죠?

그때 사용하는 방식이 LevelBound입니다.






레벨바운드가 자동으로 생기셨을텐데 Auto Update Bounds를 체크해주세요.





LevelBounds의 크기는 다음과 같이 변경해 주시고 기둥을 만들어서 실험해 볼께요





레벨바운드 밖에 있을 때는 기둥이 안보이지만





레벨 바운드 안으로 들어가면 기둥이 짜잔 나타납니다.






3.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배틀그라운드를 따라하면서 스트리밍 레벨을 적용해 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스플라인과 배경 마무리작업을 진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https://github.com/YouRang12/-Tistory-Unreal---Extra-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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