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15.오큘러스 퀘스트 사용 #2 - 이동과 공격 구현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오늘은 오큘러스 퀘스트를 이용해 이동과 간단한 공격 구현을 해보겠습니다.




1. 오큘러스 퀘스트 컨트롤러



오큘러스 시리즈는 오큘러스 플러그인을 이용해 조작하기 때문에 방식이 비슷하지만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 터치패드 => OVRInput.Get(OVRInput.Touch.PrimaryThumbstick)

- 터치패드 클릭 => OVRInput.Get(OVRInput.Button.PrimaryThumbstick)

- 트리거 버튼 클릭 => OVRInput.GetDown(OVRInput.Button.SecondaryIndexTrigger)







1-1) 프로젝트 생성 및 준비 - ㉠생성



프로젝트를 생성해 주겠습니다.







1-2) 프로젝트 생성 및 준비 - ㉡빌드 설정



빌드 플랫폼은 안드로이드, 그리고 플레어 셋팅으로 넘어가 주세요^^






Other Settings에서는 패키지 이름과 API Level을 다음과 같이 설정해 주시고





XR Settings에서는 오큘러스 SDK를 추가해 주세요~~~






1-3) 프로젝트 생성 및 준비 - ㉢오큘러스 플러그인



오큘러스 조작을 위해 에셋스토어에서 오큘러스 플러그인을 받아 주세요.






씬은 입맛에 맞게 꾸며주시면 되겠습니다ㅎㅎ





이번에는 OVRCameraRig를 추가해 줄게요.

MainCamera는 VR에서 의미가 없기에 삭제해 주겠습니다.





OVRCameraRig는 사용자의 머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팔이 되어 줄 부분은 OVRControllerPrefab 안에 있습니다.

GearVR부터 오큘러스 리프트까지 다양한 모델을 제공해 주고 있네요!!





플레이어의 왼손과 오른손에 각각 OVRControllerPrefab을 넣어주겠습니다.






1-4) 이동과 공격 구현



OVRControllerPrefab 안에는 해당 스크립트가 들어있는데

게임 실행시 자동으로 기기를 찾아주는 코드입니다.






컨트롤러의 왼손과 오른손에 맞게,

그리고 해당 기기에 맞게 오브젝트를 활성화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플레이어의 이동과 공격 기능을 만들어 줄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큘러스 컨트롤러 좌측은 이동을 우측은 공격을 담당합니다.









총알은 스페어 오브젝트로 만들어 준다음 프리팹으로 변경해 주세요.





총알이 나오는 곳은 FirePos 빈 오브젝트로 만들었습니다.





최종적으로 OVRCameraRig 오브젝트에 ControllerInput 스크립트를 추가 후 

해당 오브젝트를 넣어 주세요.






1-5) 프로젝트 빌드 및 실행



VR은 많은 기능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ETC2 압축방식을 사용하자.

설정이 끝났으면 빌드런을 통해서 오큘러스 퀘스트에 프로젝트 파일을 넣어주자.









2.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오큘러스 퀘스트를 이용해 이동과 공격 구현을 배워보았습니다.

아직 공부단계라 스크립트 부분이 이상할 수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https://github.com/YouRang12/-Tistory-Unity---Extra-V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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