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17.오큘러스 퀘스트 사용 #4 - 텔레포트 구현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오늘은 오큘러스 퀘스트를 이용해 텔레포트를 구현해 보겠습니다.

지난 시간에 만들었던 프로젝트를 이용해 진행할께요^^




1. 오큘러스 퀘스트 텔레포트



1-1) 컨트롤러 추가



우선 LocalAvatar에서 Start With Controllers를 체크해 주세요.

게임이 시작되면 자동으로 컨트롤러를 추가해 줍니다.







1-2) 텔레포트 - ㉠기능 추가



OVRPlayerController 밑으로 빈 오브젝트를 추가 후 해당 스크립트를 추가해 주세요.


* Locomotion Controller => OVRCameraRig, OVRPlayerController를 재조정 시켜줍니다.

* Locomotion Teleport => 다양한 유형의 텔레포트 기능을 제어할 때 사용합니다.

* Teleport Input Handler Avatar Touch => 아바타 터치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텔레포트 조준이 가능






* Teleport Target Handler Physical => 플레이어가 이동가능한지 확인.

* Teleport Aim Handler Laser => 조준을 시뮬레이션화.

* Teleport Aim Visual Laser => 조준 레이저를 시각적으로 렌더링화.

* Teleport Orientation Handler Thumstick => 스틱을 사용해 텔레포트 후 회전 방향 선택가능. 

* Teleport Transition Instant => 플레이어를 이동시킴.








1-3) 텔레포트 - ㉡크기와 색깔 변경



텔레포트 이미지를 수정해 보겠습니다.

TeleportDestination을 하이라키뷰에 추가후 다음과 같이 수정해 주세요.






색깔과 크기도 변경해 보았습니다^^










1-4) 텔레포트 - ㉢효과 넣기



텔레포트 주위에 멌있게 효과를 넣어 볼께요

실린더를 추가하신 후 머티리얼을 만들어 다음과 같이 적용해 주세요.








짜잔 멋있죠?ㅎㅎ






1-5) 텔레포트 - ㉣곡선




* Teleport Aim Handler Parbolic => 포물선 시뮬레이션.

* Teleport Transition Blink => 텔레포트 페이드인 효과







거리에 따라 곡선으로 텔레포트가 가능하답니다^^






2.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오큘러스 퀘스트를 이용해 텔레포트 구현을 배워보았습니다.

정말 많은 기능이 있네요ㅎㄷㄷ

시간이 되면 코드를 직접 구현해 봐야겠어요.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17.오큘러스 퀘스트 사용 #4 - 텔레포트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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