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21 허리숙이기와 카메라 흔들기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실력향상을 위해서 이번 시간부터는 유료 강의를 따라하면서 공부하겠습니다.

블루프린트와 엔진 버전은 4.18.3을 사용합니다^^




1. 배틀 그라운드 만들기



이번 강의는 얼론데브와 인프런에 있는 배틀 그라운드(로얄)을 만드는 강좌이며,

유료로 돈을 지불해야만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돈을 지불하였고, 스킬업을 위해서 복습겸 글을 올리겠습니다.


얼론데브 => https://alonedev.com/

인프런 => https://www.inflearn.com/



배틀 그라운드




2. 허리숙이기와 카메라 흔들기



오늘은 허리숙이기와 사격시 카메라를 흔들어 보겠습니다.

밑이나 위를 바라볼 때 캐릭터의 허리도 움직여보고,

사격시 밋밋함을 없애기 위해 카메라 쉐이크도 적용해 볼게요.




배틀 그라운드




2-1) 허리숙이기 -㉠회전값 저장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실행시켜 주세요.

그리고 회전값을 저장하기 위해

컨트롤러 로테이션 값을 받아오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받아온 로테이션 값중 Y값만 필요하므로 그 값을 변수로 승격해 저장해 줄게요.

나머지 부분은 원래 코드와 똑같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2-2) 허리숙이기 -㉡회전하기



받아온 변수 값을 이용해 트랜스폼 값을 조정해 주겠습니다.

이번에는 애님그래프에서 해당 노드를 연결해 주세요.




배틀 그라운드



여기다가 저장했던 Y값을 X에 넣어줍니다.

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유의해 주세요!!



배틀 그라운드



본 트랜스폼 설정은 다음과 같아요.

수정할 본은 'Spine'이고, 

로테이션 값 외에는 안쓰지요?



배틀 그라운드



위아래로 회전이 잘 되네요ㅎㅎ



배틀 그라운드




2-3) 허리숙이기 -㉢조준할 때만 회전적용



회전은 되었지만 이동중에도 회전하는게 이상합니다.

조준할 때만 회전하도록 적용해 주겠습니다.

애님블루프린트 이벤트그래프에서 조준 유무에 따라

피치값을 저장하시면 됩니다.

조준을 안할 때는 피치값이 0이어야겠죠?




배틀 그라운드



배틀 그라운드




2-4) 카메라 흔들기



사격시 총을 쏘는 느낌이 부족하네요.

그래서 카메라 쉐이크 기능을 이용해 

카메라를 흔들어 볼게요.

'BP_FireShake'라는 액터를 만들어 주세요.




배틀 그라운드



이 액터는 'CameraShake'를 상속받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만들어 주셨으면 값을 설정해 줄게요.

얼마나 회전할지, 블렌드 정도,

회전할 방향들을 적용가능합니다.



배틀 그라운드



플레이어 클래스에 'Play Camera Shake' 노드를 추가하면,

만든 액터를 적용하여 사용가능합니다.



배틀 그라운드



탕탕탕탕탕~~훗!!



배틀 그라운드




3.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배틀 그라운드를 따라하면서 허리숙이기와 카메라 흔들기를 적용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21 허리숙이기와 카메라 흔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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