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23 점프 적용하기
- 게임 개발 - Unreal
- 2020. 6. 8. 22:59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실력향상을 위해서 이번 시간부터는 유료 강의를 따라하면서 공부하겠습니다.
블루프린트와 엔진 버전은 4.18.3을 사용합니다^^
1. 배틀 그라운드 만들기
이번 강의는 얼론데브와 인프런에 있는 배틀 그라운드(로얄)을 만드는 강좌이며,
유료로 돈을 지불해야만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돈을 지불하였고, 스킬업을 위해서 복습겸 글을 올리겠습니다.
얼론데브 => https://alonedev.com/
인프런 => https://www.inflearn.com/
2. 점프 적용하기
오늘은 점프를 구현해 보겠습니다.
점프, 2단 점프 등 가지각색으로 적용해 볼게요.
2-1) 점프하기
점프를 사용할 때 쓰는 키는
엔진에서 세팅된 스페이스바를 사용하겠습니다.
플레이어 클래스를 실행시키고,
'Jump' 이벤트를 생성해 주세요.
'Jump'와 'Stop Jumping' 노드는 언리얼에서 제공해주는 노드입니다.
점프 명령이 내려지만 점프가되고,
스탑 점프 명령이 내려지만 점프가 멈추는 것이죠.
점프 점프 점프
2-2) 2단 점프
'Set Jump Max Count'를 설정하면,
점프 회수를 조절 가능합니다.
바로바로 2단 점프를 할 수 있는 것이죠!!
2단 점프~~~~
2-3) 점프 시간 조절
'Set Jump Max Hold Time' 노드는 점프를 유지하는 시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3초 동안 슈웅 점프해 볼게요^^
슈웅~~~~~~~~~
2-4) 점프 상태 -㉠떨어졌는지 여부
이번에는 점프 애니메이션을 적용하기 전에
점프를 판단할 수 있는 로직을 구현하겠습니다.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 시퀀스를 추가해 주세요.
'IsFalling'은 캐릭터가 땅에 붙어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현재 떨어졌는지 여부를 저장합니다.
그리고 'PreviousFalling' 변수를 만들어
떨어졌었는지 여부를 저장해 줍니다.
시퀀스 중간에는 이 두 변수를 이용해
점프시작, 점프중, 점프종료를 판단해줄겁니다.
2-5) 점프 상태 -㉡점프 시작
점프의 시작을 판단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구성해 줍니다.
2-6) 점프 상태 -㉢점프중
점프중은 두 변수가 동일한 값이면 되겠죠?!
2-7) 점프 상태 -㉣점프 종료
점프종료까지 구현해 주면 완성입니다.
점프시작,
점프중,
점프종료
이제 여기다가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면 되겠네요ㅎㅎ
3.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배틀 그라운드를 따라하면서 점프를 적용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23 점프 적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