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03.객체 생성하기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오늘은 객체를 생성해서 이동과 변형을 해보겠습니다.

간단하니 잘따라해보세요.^^



1. Object



New를 클릭한 후 프로젝트 이름과 위치를 지정한다.

설정이 끝나면 Create Project를 클릭.






프로젝트 생성 후 Project창이 보입니다.

앞으로 사용할 에셋들을 좀 더 보기 편하게 표시하기 위해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폴더를 만들어 줍니다.





툴바에 있는 GameObject를 클릭 후 3D Object-Cube를 선택하자.

누르면 큐브모양의 객체가 만들어 진다.






Save Scenes을 클릭하여 씬을 저장합니다.

씬의 위치는 다음과 같이 저장.

중간중간 저장을 하여야 만약의 상태를 예방가능합니다.







2. Transform



만든 객체를 이동과 변형시켜보겠습니다. 여기서 조작방법을 배워보세요.



2-1) 씬뷰에서의 조작키 



밑에 있는 조작키를 참고하여 씬뷰의 화면을 재현해 보세요.

씬뷰 위에서 마우스를 클릭하여 화면의 회전과 확대가 가능합니다.







2-2) 이동



Move Tool을 선택 후 노란색 버튼을 누르고 이동시켜보자. (단축키 W)

Position의 값이 다음과 같이 바뀌는걸 확인하자.








2-3) 회전



회전 툴을 선택 후 X축을 기준으로 회전시켜보자. (단축키 E)

Rotation의 값이 다음과 같이 바뀌는걸 확인하자.






2-4) 크기



크기 툴을 선택 후 Z값을 줄이자. (단축키 R)

Scale 값이 다음과 같이 바뀌는걸 확인하자.






2-5) 복사



계층창(Hierarchy Window)에서 큐브를 복사하고 붙여넣어 보자.

Ctrl + c (복사)

Ctrl + v (붙여넣기)







3. 따라해 보기



다음을 참고해서 밑의 그림을 따라해 봅시다.











4.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객체생성과 조작법에 대해 간단히 조작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대략적인 기능들을 소개해 드리고 난 후 예제를 통해서 게임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 남겨주세요.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다음에는 객체의 피부같은 텍스처와 머티리얼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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