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04.ARCore 사용 - ARCore 시작하기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오늘 시간에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ARCore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Vuforia말고도 AR 구현에 사용되는 기능이니 알아볼게요.




1. ARCore



ARCore는 조명을 인식가능하고, 오브젝트를 쉽게 배치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게다가 실내 네비게이션으로도 사용중이라고 하는데 튜토리얼을 통해서 ARCore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1) 프로젝트 생성 및 설정



프로젝트 이름과 저장할 위치를 지정 후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상단 메뉴 File => Build Settings에서 안드로이트 플랫폼으로 변경하자.





ARCore 설정과 안드로이드 빌드를 위해 패키지 이름을 바꿔주자.

ARCore는 Andndroid 7.0 이상에서 동작하며, XR Settins => AR Core Supported를 체크하여야 한다.





이제 ARCore SDK를 설치하여야 한다. 깃허브 사이트에 접속하여 패키지를 다운받자.

https://github.com/google-ar/arcore-unity-sdk/releases







구글에서는 ARCore 예제를 제공한다.

이 예제를 통해서 쉽게 ARCore 응용이 가능하다.

에셋스토어에 접속하여 Multi-AR Examples를 임포트하자.





1-2) HelloAR



다운 받은 에셋에서 HelloAR씬을 로드하자.

해당 씬에는 Contorller와 AR Core Device가 존재하여 AR적용이 가능하다.






Build Settings에서 HelloAR 씬을 추가하고 Build And Run을 통해서 핸드폰에 넣어주자.

다음 홈페이지는 ARCore를 사용할 수 있는 핸드폰 정보를 알려준다.

https://developers.google.com/ar/discover/supported-devices





HelloAR 예제를 실행시키면 범위가 설정되고, 그 범위 내에서 터치를 통해서 

Adnroid 마스코트 캐릭터 소환이 가능하다.






2.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ARCore를 설치하여 AR 구현을 해보았습니다.

많은 예제를 통해서 공부하고 싶었지만,

필자의 핸드폰 기종이 적용되지 않아 추후에 ARCore 강의를 올리겠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https://github.com/YouRang12/-Tistory-Unity---A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