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09.용산 전쟁기념관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오늘은 용산에 있는 전쟁기념관을 다녀왔습니다.

다들 이태원 근처에 있는 전쟁기념관을 다녀와 보신적 있으신가요?

저 또한 가본적이 없었지만 큰맘? 먹고 가보았습니다.




1. 용산 전쟁기념관



용산구 이태원로에 위치한 기념관으로, 대한민국을 지켜온 항쟁과 전쟁에 대한 기록을 모으고 보존하는 곳이다.

전쟁에 대한 교육을 통해 전쟁을 예방하고, 평화적 통일을 목적으로 한다.

처음 건립된 때는 1993년 12월이다. 생각보다 얼마 안된느낌이지만 많은 역사를 담고있다.






우선 기념관 주변에는 전투함, 전차, 비행기 등 다양한 전쟁용 도구들이 설치되어있으며,

사람들의 동상을 통해서 마음아팠던 전쟁의 모습을 담아내고 있다.





대한민국 만세ㅠㅠ





태극기 휘날리며가 생각날정도로 마음아픈 장면이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희생되었는가? 






2. 가는길



2-1) 삼각지역 12번 출구



지하철을 타고 오시면 삼각지역 12번 출구이지만,

용산역에서 03버스를 이용하시면 쉽게 올 수 있습니다.






뒤에 남산도 보이고, 웅장한 느낌의 동상들이 보이네요.

전쟁기념관은 국립중앙박물관처럼 큼지막하고 역사적으로 구현을 잘해놨습니다.

역사 공부, 자녀분들과 오시기에도 안성맞춤이에요.

외국인 관광객분들이 많이 찾으신다고 하네요.






2-2) 박물관 관람



전차도 있고, 전투기도 보이고, 이것저것 볼께 너무 많아요.

저는 k-1 전차수리병이어서 그런지 전차에더 정감이 가네요ㅋㄷ








실내에는 웅장한 호랑이의 모습을 가진 북도 있고, 방독면도 있고, 총도 있어요.

그리고 구석기부터 전쟁났을때까지의 역사 조형물도 있으니 함 찾아보세요^^









거북선 듬직합니다.

국내에서 거북선이 있는 곳은 많이 없죠? 저도 2~3번 본것 같아요.

저걸타고 나라를 지키셨다니 신기하네요.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군인분들 화이팅입니다!!!






3. 마무리



가슴 아픈 기억을 담고있는 전쟁의 흔적들. 이 흔적들을 통해서 앞으로 나아가야겠죠?

다들 취업준비하시느라 힘드실텐데 전쟁기념관에 오셔서 기운 받고 가셔요. 물론 공부도 됩니다ㅎㅎ

제 글을 봐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음에도 좋은 곳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