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14.타일맵을 이용한 2D 게임제작 #5 -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과 프리팹 브러시
- 게임 개발 - Unity3d
- 2018. 11. 15. 11:09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타일맵을 이용한 2D 게임제작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레이어 나누기와 랜덤 브러시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과 프리팹 브러시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1.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과 프리팹 브러시
1-1)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 ㉠타일 생성
폭포가 내리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볼게요.
타일맵을 생성하고, 레이어를 다음과 같이 변경해 주세요.
폭포 스프라이트를 타일맵에 추가한 후 적용해보면
다음과 같이 애니메이션도 없고, 캐릭터를 가리게 됩니다.
1-2)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적용
해당 룰타일에 폭포 스프라이트를 적용해 주세요.
그리고 Output 설정을 애니메이션으로 바꿔주면
애니메이션 타일 완성입니다.
타일 팔레트에 추가한 후
씬에 적용하면 짜잔 폭포 애니메이션 완성입니다^^
1-3) 프리팹 브러시 - ㉠타일 생성
이번에는 프리팹을 이용해 타일을 만들어 볼게요.
타일맵을 생성한 후 다음과 같이 설정해 주세요.
1-4) 프리팹 브러시 - ㉡프리팹 생성
프리팹 전용 브러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여기다가 생성할 프리팹을 추가해 준다음
타일 팔레트를 itemesBrush로 설정하고
itemes 오브젝트를 선택후 씬에 다가 마구마구 프리팹을 추가해 줄게요ㅎㅎ
게임 실행 후 해당 오브젝트와 부딪치면 소리와 함께 파티클 효과가 나옵니다!!
2.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으로 폭포를 만들고,
프리팹 브러시로 마구마구 추가해 주었습니다.
간단하지만 간단하지 않았던 기능들 공부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 타일맵을 이용한 2D 게임제작 #5 -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과 프리팹 브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