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04.액터 알아보기 #1 - 액터를 배치해 보자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오늘은 액터에 대해 알아보고, 배치까지 해보겠습니다.

언리얼에서 액터는 어떤역할을 할까요?




1. 액터를 배치해 보자



1-1) 프로젝트 생성 및 설정



프로젝트를 생성해 주겠습니다.

이름과 위치를 지정한 후 생성해 주세요^^







1-2) 액터 배치방법 - ㉠모드



액터란 레벨(맵)에 배치할 수 있는 오브젝트를 뜻합니다.

액터는 StaticMeshActor, CameraActor, PlayerStartActor 등 다양하게 존재하는데요.

액터를 배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드에서 액터를 선택후 드래그 해서 뷰포트에 옮겨주세요.

그러면 액터가 레벨에 생성이 됩니다.







1-3) 액터 배치방법 - ㉡콘텐츠 브라우저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해당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선택한 후 드래그하여 뷰포트에 옮겨주세요.

그러면 액터가 레벨에 생성이 됩니다.







1-4) 액터 배치방법 - ㉢메뉴바



메뉴바 => 창 => 개발자 툴 => 클래스 뷰어를 클릭하시면 

현재 엔젠에 등록되어있는 모든 클래스 목록이 보여집니다.

여기서 해당 액터를 선택한 후 드래그하여 뷰포트에 옮겨주시면 되겠습니다.







1-5) 액터 배치방법 - ㉣오른쪽 클릭



뷰포트 빈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최근에 생성한 액터부터

자주쓰이는 액터들이 보이며 드래그하여 레벨에 생성할 수 있습니다.







1-6) 월드 아웃라이너



월드 아웃라이너는 레벨(맵)에 있는 모든 액터들의 목록을 보여줍니다.






검색창에 이름으로 검색도 가능하답니다.





눈동자를 클릭하면 레벨에는 존재하지만 액터가 눈에 안보이게 됩니다.





-를 붙이고 검색하면 wall을 제외한 나머지 액터들이 보여집니다.





+를 붙여주면 정확하게 그 단어가 들어간 액터를 찾아줍니다.





폴더를 생성하여 액터들을 정리해 줄 수 있으니 꼭 써봐야 겠죠?






2. 마무리



오늘은 액터에 대해 알아보았고, 배치까지 해보았습니다.

정말 다양한 액터들과 기능들이 있었네요.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https://github.com/YouRang12/-Tistory-Unreal---Bas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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