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24 점프 애니메이션
- 게임 개발 - Unreal
- 2020. 6. 9. 23:49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실력향상을 위해서 이번 시간부터는 유료 강의를 따라하면서 공부하겠습니다.
블루프린트와 엔진 버전은 4.18.3을 사용합니다^^
1. 배틀 그라운드 만들기
이번 강의는 얼론데브와 인프런에 있는 배틀 그라운드(로얄)을 만드는 강좌이며,
유료로 돈을 지불해야만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돈을 지불하였고, 스킬업을 위해서 복습겸 글을 올리겠습니다.
얼론데브 => https://alonedev.com/
인프런 => https://www.inflearn.com/
2. 점프 애니메이션
오늘은 점프 애니메이션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점프는 됐지만 애니메이션이 빠져있었죠?
2-1) 점프 애니메이션 추가
점프 애니메이션 적용을 위해 애니메이션을 추가해 주세요.
점프 애니메이션은 총이 없거나 있을 때 총 2개 존재합니다.
추가할 때는 스켈레톤 적용 있지않으셨죠?ㅎㅎ
2-2) 애니메이션 몽타주 추가
애니메이션 실행을 위해서는 몽타주를 만들어야 됩니다.
각 애니메이션을 클릭하여 애님몽타주를 생성해 주세요!!
2-3) 애니메이션 적용 -㉠슬롯 추가
우리가 만들었던 슬롯에 의해서 상체만 애니메이션 실행이 됩니다.
점프 애니메이션은 다른 슬롯에 추가해 적용해 주겠습니다.
메뉴 => 창 => 애님 슬롯 매니저를 실행해 주세요.
애님 슬롯 매니저는 슬롯을 관리하며,
여기서 슬롯 추가가 가능합니다.
슬롯을 추가하고 'FullBody'라고 이름을 변경해 주겠습니다.
2-4) 애니메이션 적용 -㉡슬롯 적용
최종 애니메이션 포즈를 잡기 전 'FullBody' 슬롯을 추가해 주세요.
이제 여기서 점프 애니메이션을 실행해 주겠네요.
슬롯을 생성하고 세팅에서 슬롯을 적용해주세요.
점프 몽타주 또한 슬롯에 대한 내용을 적용해 주셔야 됩니다.
2-5) 애니메이션 실행 -㉠Jog Jump
저번에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다가 점프에 대한 내용을 만들었잖아요.
점프가 시작될 때 'Montage Play'라는 노드를 실행시키고,
노드에 애니메이션 몽타주를 적용하면 끝~~~
폴짝폴짝~~
2-6) 애니메이션 실행 -㉡Rifle Jump
총을 든 점프 모션도 보여주고 싶다면?
조건문을 이용해 총을 들면 총든 점프 애니메이션을,
총을 들지않으면 조그 점프애니메이션을 실행하면 됩니다ㅎㅎ
다시 점프점프~~
3.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배틀그라운드를 따라하면서 점프 애니메이션을 적용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24 점프 애니메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