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28 아이템 준비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실력향상을 위해서 이번 시간부터는 유료 강의를 따라하면서 공부하겠습니다.

블루프린트와 엔진 버전은 4.18.3을 사용합니다^^




1. 배틀 그라운드 만들기



이번 강의는 얼론데브와 인프런에 있는 배틀 그라운드(로얄)을 만드는 강좌이며,

유료로 돈을 지불해야만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돈을 지불하였고, 스킬업을 위해서 복습겸 글을 올리겠습니다.


얼론데브 => https://alonedev.com/

인프런 => https://www.inflearn.com/



배틀 그라운드




2. 아이템 준비



오늘은 아이템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헬멧, 옷, 총 등 다양한 아이템이 있겠죠?




배틀 그라운드




2-1) 아이템 생성



지난 번에 추가한 아이템 메쉬에 머티리얼 적용이 끝나셨으면,

아이템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새로운 블루클래스를 만들고, 

기본 액터를 상속받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배틀 그라운드




2-2) 아이템 설정 -㉠Sphere 생성



주변 아이템을 탐색할 때 충돌검사를 해야하는데,

그걸 위해 Sphere를 생성해 주세요.




배틀 그라운드



그리고 깔끔한 관리를 위해 기본 Root에 Sphre를 드래그하여 넣어 주세요.



배틀 그라운드




2-3) 아이템 설정 -㉡콜리전



스태틱 메쉬를 생성하고 메쉬는 다음과 같이 넣어 주세요.




배틀 그라운드



이 메쉬로는 충돌설정을 하면 안되기에 

'NoCollision'으로 설정해 주세요!!

그래야 움직일 때 걸리지 않겠죠?!



배틀 그라운드



Sphere 콜리전을 이용해 충돌 설정을 할 예정이고,

물리연산은 하지 않지만 Query만 설정해 주시고,

콜리전들은 다 무시로 체크해 주세요.



배틀 그라운드



배틀 그라운드




2-4) 아이템 확인 -㉠입력키 생성



아이템과 충돌처리가 이루어졌는지 테스트 해봐야겠어요.

테스트를 위해 입력키 하나를 설정해 주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2-5) 아이템 확인 -㉡SphereOverlapActors



이제 캐릭터 클래스를 실행시켜 주세요.

F라는 입력키를 누르면 'SphereOverapActors'라는 노드가 실행되는데,

2m 거리에 BP Field Item이라는 액터가 있는지 검사해 줍니다.




배틀 그라운드



그리고 근처에 아이템이 있다면 Ok라는 문구를 띄어주는 것이죠.



배틀 그라운드



OK OK OK 


배틀 그라운드




3.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배틀그라운드를 따라하면서 아이템을 준비하고 적용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28 아이템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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