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30 아이템 장착
- 게임 개발 - Unreal
- 2020. 6. 15. 02:23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실력향상을 위해서 이번 시간부터는 유료 강의를 따라하면서 공부하겠습니다.
블루프린트와 엔진 버전은 4.18.3을 사용합니다^^
1. 배틀 그라운드 만들기
이번 강의는 얼론데브와 인프런에 있는 배틀 그라운드(로얄)을 만드는 강좌이며,
유료로 돈을 지불해야만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돈을 지불하였고, 스킬업을 위해서 복습겸 글을 올리겠습니다.
얼론데브 => https://alonedev.com/
인프런 => https://www.inflearn.com/
2. 아이템 장착
오늘은 아이템 장착을 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아이템들이 떨어져 있네요.
얼릉 가서 장착해 보겠습니다ㅎㅎ
2-1) 아이템 장착 -㉠아이템 가져오기
플레이어 클래스로 가셔서 아이템을 가져와 장착하는 코드를 만들어 주겠습니다.
Get을 이용해 아이템을 가져오고
액터를 'BP_FieldItem'으로 형변환 시켜줍니다.
2-2) 아이템 장착 -㉡데이터 확인
그리고 ID를 이용해 아이템 정보를 가지고 옵니다.
구조체 핀 분할을 이용해 아이템 정보를 분해시켜 주고
2-3) 아이템 장착 -㉢아이템 로드
스켈레탈 메쉬를 로드해 주세요.
지난번 데이터 테이블 강의와 방식은 똑같습니다^^
2-4) 아이템 장착 -㉣장착하기
가져온 메쉬를 스위치를 이용해 아이템을 장착시켜 주는 것이죠.
Upper도 세팅
Lower, Helmet, Shoes도 세팅해 줍니다!!
2-5) 아이템 삭제
아이템을 장착하였으면 바닥에 있던 아이템은 삭제해 주어야겠죠?
시퀀스 노드를 이용해 아이템을 장착하고,
삭제하는 로직까지 구현해 주면 완성ㅎㅎ
헉 장착 장착 간지~~
3.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배틀그라운드를 따라하면서 아이템 장착을 적용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30 아이템 장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