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30 아이템 장착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실력향상을 위해서 이번 시간부터는 유료 강의를 따라하면서 공부하겠습니다.

블루프린트와 엔진 버전은 4.18.3을 사용합니다^^




1. 배틀 그라운드 만들기



이번 강의는 얼론데브와 인프런에 있는 배틀 그라운드(로얄)을 만드는 강좌이며,

유료로 돈을 지불해야만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돈을 지불하였고, 스킬업을 위해서 복습겸 글을 올리겠습니다.


얼론데브 => https://alonedev.com/

인프런 => https://www.inflearn.com/



배틀 그라운드




2. 아이템 장착



오늘은 아이템 장착을 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아이템들이 떨어져 있네요.

얼릉 가서 장착해 보겠습니다ㅎㅎ




배틀 그라운드




2-1) 아이템 장착 -㉠아이템 가져오기



플레이어 클래스로 가셔서 아이템을 가져와 장착하는 코드를 만들어 주겠습니다.

Get을 이용해 아이템을 가져오고




배틀 그라운드



액터를 'BP_FieldItem'으로 형변환 시켜줍니다.



배틀 그라운드




2-2) 아이템 장착 -㉡데이터 확인



그리고 ID를 이용해 아이템 정보를 가지고 옵니다.




배틀 그라운드



구조체 핀 분할을 이용해 아이템 정보를 분해시켜 주고



배틀 그라운드




2-3) 아이템 장착 -㉢아이템 로드



스켈레탈 메쉬를 로드해 주세요.

지난번 데이터 테이블 강의와 방식은 똑같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2-4) 아이템 장착 -㉣장착하기



가져온 메쉬를 스위치를 이용해 아이템을 장착시켜 주는 것이죠.




배틀 그라운드



Upper도 세팅



배틀 그라운드



Lower, Helmet, Shoes도 세팅해 줍니다!!



배틀 그라운드




2-5) 아이템 삭제



아이템을 장착하였으면 바닥에 있던 아이템은 삭제해 주어야겠죠?

시퀀스 노드를 이용해 아이템을 장착하고,

삭제하는 로직까지 구현해 주면 완성ㅎㅎ




배틀 그라운드



헉 장착 장착 간지~~



배틀 그라운드




3.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배틀그라운드를 따라하면서 아이템 장착을 적용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30 아이템 장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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