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32 UI 만들기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실력향상을 위해서 이번 시간부터는 유료 강의를 따라하면서 공부하겠습니다.

블루프린트와 엔진 버전은 4.18.3을 사용합니다^^




1. 배틀 그라운드 만들기



이번 강의는 얼론데브와 인프런에 있는 배틀 그라운드(로얄)을 만드는 강좌이며,

유료로 돈을 지불해야만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돈을 지불하였고, 스킬업을 위해서 복습겸 글을 올리겠습니다.


얼론데브 => https://alonedev.com/

인프런 => https://www.inflearn.com/



배틀 그라운드




2. UI 만들기



오늘은 UI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이템을 주울 때 해당 정보를 알려주면 좋겠죠?ㅎㅎ




배틀 그라운드




2-1) UI 만들기 -㉠위젯 블루프린트



UI작업을 위해 위젯 블루프린트를 만들어 주겠습니다.

이름은 'WidgetBP_Interaction'이라고 정해줄게요.




배틀 그라운드




2-2) UI 만들기 -㉡Overlay



이미지랑 텍스트가 겹쳐야하니깐 Overlay 패널을 추가해 주세요.




배틀 그라운드



자식으로 텍스트를 넣어줄텐데, 

텍스트 크기만큼 Overlay도 늘려주려면

'Size To Content'를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배틀 그라운드




2-3) UI 만들기 -㉢Image



Image를 추가해 주시고 이름은 'Background'




배틀 그라운드



검은색 배경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늘려주어야 하기에 Alignment는 다음과 같이 설정해 주세요.

투명도는 절반 정도 맞춰주었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2-4) UI 만들기 -㉣Text



텍스트를 가로로 배치하기 위해 Horizontal Box를 추가하고,

그 밑에 텍스트 2개를 넣어주세요.

각각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패딩을 설정하여 간격을 조절하고,

Size는 30으로 늘려주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인터랙션내용은 아이템에 따라 수정을 해야하기에 

바인딩 생성을 해주겠습니다.

밖에서 텍스트를 건들 수 있는거죠!!



배틀 그라운드




2-5) UI 만들기 -㉤바인딩



'InteractionText'라는 스트링 변수를 만들고




배틀 그라운드



해당 변수를 바탕으로 텍스트 값을 변경하는 것이죠.



배틀 그라운드




2-6) UI 추가 -㉠위젯 생성



플레이어 클래스로 가셔서 만든 위젯을 적용해 주겠습니다.

캡슐을 선택하고 'Widget'을 추가하고 이름을 변경해 주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위치를 캐릭터 우측편으로 수정하고,

위젯 클래스와 피벗들을 조절해 위치 조절을 하겠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위젯이 뜨는거 확인!!!



배틀 그라운드




2-7) UI 추가 -㉡텍스트 변경



위젯을 화면에 띄었으면 이제 텍스트를 바꿀 수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BeginPlay 이벤트에서




배틀 그라운드



위젯 클래스로 형변환 후



배틀 그라운드



위젯의 있는 텍스트 부분을 가져와



배틀 그라운드



값을 바꿔줍니다~~



배틀 그라운드



값이 바뀌었네요ㅎㅎ



배틀 그라운드




3.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배틀그라운드를 따라하면서 UI를 만들고 적용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32 UI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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