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33 UI 적용
- 게임 개발 - Unreal
- 2020. 6. 18. 16:54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실력향상을 위해서 이번 시간부터는 유료 강의를 따라하면서 공부하겠습니다.
블루프린트와 엔진 버전은 4.18.3을 사용합니다^^
1. 배틀 그라운드 만들기
이번 강의는 얼론데브와 인프런에 있는 배틀 그라운드(로얄)을 만드는 강좌이며,
유료로 돈을 지불해야만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돈을 지불하였고, 스킬업을 위해서 복습겸 글을 올리겠습니다.
얼론데브 => https://alonedev.com/
인프런 => https://www.inflearn.com/
2. UI 적용
오늘은 UI 적용을 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내가 어떤 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는지 UI상으로 표시해 줄 차례에요ㅎㅎ
2-1) UI 비활성화
게임을 시작하면 UI 문구는 보여주면 안되겠죠?
이제 아이템 근처에 갔을 때 UI로 아이템 정보를 띄어줄 겁니다.
플레이어 클래스에서 해당 컴포넌트 'Visible'을 언체크 해주겠습니다!!
물체가 보이지 않아요.
2-2) UI 적용 -㉠함수 생성
주변에 아이템이 있는지 확인하는 로직을 다른 곳에서도 써야 하기에
함수화 시켜주겠습니다.
함수를 만들어 주세요.
이 함수의 반환값은 아이템입니다.
아이템 정보를 내보내 주는거죠.
이벤트 그래프에 있던 Interaction 로직 부분 일부만 남기고 복사해 주세요.
그리고 여기 함수에다가 붙여줄 텐데,
전역 변수가 아닌 로컬 변수를 사용하면 되니
기존에 변수를 삭제한 후 대체해 주겠습니다.
기존 로직은 이렇게 적용해 주세요.
기존 로직에 아이템 반환 부분만 만들어 줄 텐데요.
아이템을 찾거나 못 찾았을 때 각각 구현해 주면 됩니다.
2-3) UI 적용 -㉡함수 사용
만든 'FindItemAroundMe' 함수를 적용해 주세요.
2-4) UI 적용 -㉢실시간 물체 확인
실시간 물체가 있는지 확인후 해당 정보를 보여주기 위해
Tick 이벤트에 만든 함수를 연결해 줍니다.
아이템이 없다면 UI를 비활성화
아이템이 있다면 활성화 시켜주세요!!
아이템 비활성화
아이템 활성화
3.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배틀그라운드를 따라하면서 UI를 적용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33 UI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