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35 랜덤 생성
- 게임 개발 - Unreal
- 2020. 6. 20. 02:55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실력향상을 위해서 이번 시간부터는 유료 강의를 따라하면서 공부하겠습니다.
블루프린트와 엔진 버전은 4.18.3을 사용합니다^^
1. 배틀 그라운드 만들기
이번 강의는 얼론데브와 인프런에 있는 배틀 그라운드(로얄)을 만드는 강좌이며,
유료로 돈을 지불해야만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돈을 지불하였고, 스킬업을 위해서 복습겸 글을 올리겠습니다.
얼론데브 => https://alonedev.com/
인프런 => https://www.inflearn.com/
2. 랜덤 생성
오늘은 아이템 랜덤 생성을 해보겠습니다.
아이템이 갯수가 증가할수록 랜덤요소가 필수이겠죠?ㅎㅎ
2-1) 무기 추가
무기 에셋을 추가해 주겠습니다.
5가지의 무기가 추가되었네요ㅎㅎ
추가한 무기는 아이템 테이블에 등록해 주고
소켓을 생성하여 이펙트가 나올 위치를 조정해 주세요.
아이템을 만들고,
ID입력 후 게임을 시작하면
새로운 아이템 추가!!
빠샤빠샤~~
2-2) 버그 조정 -㉠무기 장착
다양한 무기를 추가한건 좋았지만 장착하였을 때
기존의 무기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 문제를 해결해 보겠습니다.
총을 주우면 기존에 장착했던 무기는 없애주는 로직을 넣어줍니다.
무기 교체 실시
2-3) 버그 조정 -㉡점프 조절
점프가 부자연스러운 문제도 있었죠?
점프 딜레이를 없애주고
점프의 속도를 낮춰줍니다.
값은 'CharacterMovement' 속성에서 바꿔주시면 됩니다.
점프 점프 EveryBody
2-4) 랜덤 생성
드디어 아이템을 랜덤 생성해 보겠습니다.
아이템 클래스로 가셔서 변수를 추가할텐데요.
랜덤여부와 랜덤 아이템 종류를 저장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BeginPlay 이벤트 시작 후 Random값 여부에 따라 로직이 시작됩니다.
랜덤을 하지않으면 기존 로직을 실행합니다.
랜덤이지만 랜덤 아이템이 적용되지 않았다면 다시 기존 로직을 돌려줍니다.
랜덤이고, 랜덤 아이템도 적용되어있다면
랜덤 값에 의해 랜덤한 값을 뽑아 아이템 ID를 저장해 줍니다.
그리고 기존 로직을 실행.
아이템 설정에서 랜덤 설정.
그리고 랜덤 아이템들을 추가하면
게임을 시작할 때 헬멧부터 하의까지
랜덤하게 생성됩니다!!
3.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배틀그라운드를 따라하면서 랜덤 생성을 적용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35 랜덤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