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08.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8 캐릭터 만들기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실력향상을 위해서 이번 시간부터는 유료 강의를 따라하면서 공부하겠습니다.

블루프린트와 엔진 버전은 4.18.3을 사용합니다^^




1. 배틀 그라운드 만들기



이번 강의는 얼론데브와 인프런에 있는 배틀 그라운드(로얄)을 만드는 강좌이며,

유료로 돈을 지불해야만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돈을 지불하였고, 스킬업을 위해서 복습겸 글을 올리겠습니다.


얼론데브 => https://alonedev.com/

인프런 => https://www.inflearn.com/






2. 캐릭터 만들기



오늘은 캐릭터를 직접 만들고 언리얼에 적용해 보겠습니다.

빠른 적용을 위해서 테스트맵에서 진행하겠습니다.







2-1) 캐릭터 생성 - AdobeFuse



AdobeFuse는 무료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툴입니다.

Adobe가 믹사모를 인수하면서 무료로 풀었다고 하네요^^

https://www.adobe.com/kr/products/fuse.html






AdboeFuse 설치가 끝나셨으면 실행시켜 주겠습니다.

캐릭터의 머리도 선택이 가능하구요.





몸도





다리와 팔도 선택 가능하답니다ㅎㅎ









옷은 나중에 코스튬 기능을 위해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완성 되셨으면 Send to Mixamo라는 버튼을 클릭해 믹사모 사이트로 데이터를 보내주세요.

믹사모 사이트에서 리깅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리깅이 끝나셨구요.

오른쪽 하단에 있는 피니쉬 버튼을 클릭해 주겠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이용해 다운로드 받겠습니다.

T-Pose는 이름 그래도 팔을 벌리고 있는 모습을 의미합니다.






2-2) 캐릭터 생성 - ㉡임포트



만들어진 fbx 파일을 언리얼에 옮겨 주겠습니다.

임포트 옵션은 다음과 같고요.

스켈레톤 메쉬는 뼈대 즉 리깅이 되어 있는지 의미합니다.

스켈레톤은 아직 없으니 넣어주지 않겠습니다.






파일은 총 세개가 생성됩니다.

스켈레톤으로 이루어진 몸체와 충돌처리에 쓰이는 피직스 에셋, 그리고 스켈레톤이 있네요.





아직 텍스처가 적용되지 않아서 다음과 같이 보입니다.






2-3) 캐릭터 생성 - ㉢텍스쳐 추가



텍스처를 추가하는 방법은 AdobeFuse에서 익스포트 텍스쳐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엔진마다 적용방식이 다르니 꼭 언리얼 엔진4를 선택해 주세요.





만들어진 텍스처도 임포트 시켜주세요.






2-4) 캐릭터 생성 - ㉣머티리얼 만들기



텍스처를 캐릭터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머티리얼을 만들어야 합니다.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해 머티리얼을 생성해 주겠습니다.






텍스처를 다 추가해 주시고 블렌드 모드를 Masked로 바꿔주세요.

그 이유는 속눈썹 때문입니다.

메탈릭에 적용할 텍스처는 쓰일 필요가 없기에 상수값으로 적용해 주었습니다.

나머지 부분들도 밑에 사진을 참고해서 연결해 주세요^^





최종적으로 만들어진 머티리얼을 캐릭터에 적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ㅎㅎ





레벨에 추가해 주시면 짜잔 어떠신가요? 드디어 캐릭터가 만들어 졌네요.

이제 애니메이션도 추가해 주겠습니다.






2-5) 애니메이션 추가



애니메이션도 마찬가지로 믹사모에서 생성 가능합니다.






검색을 통해 Idle 애니메이션과 jog Forward 애니메이션을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애니메이션 또한 프로젝트에 추가하시고 시험 삼아 레벨에 적용해 보았습니다.






3. 마무리



오늘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배틀그라운드를 따라하면서 만든 캐릭터를 적용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자료: https://github.com/YouRang12/-Tistory-Unreal---Extra-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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