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배틀 그라운드 따라 만들기 #12 소켓과 총붙이기
- 게임 개발 - Unreal
- 2020. 5. 28. 17:41
안녕하세요 유랑입니다.
실력향상을 위해서 이번 시간부터는 유료 강의를 따라하면서 공부하겠습니다.
블루프린트와 엔진 버전은 4.18.3을 사용합니다^^
1. 배틀 그라운드 만들기
이번 강의는 얼론데브와 인프런에 있는 배틀 그라운드(로얄)을 만드는 강좌이며,
유료로 돈을 지불해야만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돈을 지불하였고, 스킬업을 위해서 복습겸 글을 올리겠습니다.
얼론데브 => https://alonedev.com/
인프런 => https://www.inflearn.com/
2. 소켓과 총붙이기
오늘은 소켓 생성과 총붙이기를 해보겠습니다.
드디어 총을 착용하는군요ㅎㅎ
스켈레톤 메쉬는 본에다가 소켓을 넣을 수 있고,
해당 소켓에 메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2-1) 총 에셋 추가
총 모델을 추가해 주겠습니다.
해당 에셋 크기로 인하여 깃허브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총은 이렇게 생겼어요.
간지 철철~~
2-2) 애니메이션 에셋 추가
이번에는 애니메이션을 추가해 주겠습니다.
임포트 메쉬를 언체크 후 해당 스켈레톤으로 적용 후
임포트 해주세요.
총을 겨누고 있는 애니메이션 확인이 가능합니다!!
2-3) 소켓 생성 -㉠WeaponBack
스켈레톤을 실행시켜주세요.
여기다가 소켓을 생성해 줄거에요.
Spine2를 클릭한 후 마우스 우측 버튼.
그리고 소켓 추가를 해주세요.
등에 총을 맬 때 위치할 부분입니다.
프리뷰 애셋 추가를 해주시면 위치 조절하기 편하답니다.
물론 프리퓨이기에 실제 애셋 적용은 안됩니다.
이렇게 트랜스폼 값을 변경해 주면 그럴사 하죠? ㅎㅎ
실제 총 적용을 위해서 플레이어 블루프린트를 열어볼게요.
Mesh 밑으로 스태틱 메쉬를 추가.
그리고 이름은 WeaponBack으로 변경해 주세요.
WeaponBack 소켓을 적용해 주시고
스태틱 메쉬까지 적용해 주시면
총을 메고있는 캐릭터를 확인 가능합니다.
2-4) 소켓 생성 -㉡WeaponRight
이번에는 총을 잡고있는 위치를 조정해 보겠습니다.
우선 스켈레톤에서 총을 잡고있는 애니메이션으로 변경한 후
RightHand 부분에 소켓을 추가!!
그리고 눈으로 보기 위해 프리뷰 애셋 추가.
마지막으로 위치조정까지. 후후후
다시 플레이어 블루프린트로 돌아와서
스태틱 메쉬를 추가해 주시고
소켓과 메쉬를 적용.
2-5) 총붙이기 결과
결과물을 확인하시면 fps게임답게 만들어 졌네요.
가라~~~